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인 인터넷쇼핑 세계최고…세계 57개국중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터넷 쇼핑 순위(출처:칸타TNS)

인터넷 쇼핑 순위(출처:칸타TN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우리나라 사람들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인터넷 쇼핑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칸타TNS가 공개한 '커넥티드 라이프'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 응답자중 81%가 온라인을 통해 물건을 구매했다고 답했다. 이는 노르웨이(78%), 브라질(76%), 영국(75%)을 제치고 조사대상 57개 국가중 가장 높은 비율이었다. 한국은 지난해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커넥티드 라이프는 세계 57개국 7만여 명 인터넷 이용자의 디지털 태도와 행태를 온라인 활동, 소셜 미디어, 브랜드 관여도, 온라인 구매 현황 및 의사 등의 주제별로 분석하는 조사다.

올해 분석 결과, 소셜 미디어처럼 세계적으로 양적, 질적 증가세를 보이는 디지털 트렌드와 달리 이커머스는 각 국가별로 발달 정도와 이용 목적이 현저하게 차이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런 가운데 한국은 탄탄한 인프라와 새로운 서비스에 적극적인 소비자 태도와 맞물려 온라인 구매 비율 1위를 기록했다.
주목할 만한 점은 한국의 55세~64세 중 최근 온라인 쇼핑을 했다는 응답자가 2년 전보다 10% 포인트 상승한 82%에 달해, 시니어 층이 젊은 층에 못지 않게 적극적으로 이커머스를 수용하고 있는 현상이다.

칸타TNS는 "한국의 이커머스는 전 연령 층이 글로벌 평균 대비 월등히 높은 온라인 쇼핑 참여율을 고르게 보이면서 범 국민적인 소비 문화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이커머스로 전환이 미진했던 분야에서도 온라인 쇼핑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식료품, 위생용품, 세탁청소용품, 식음료를 온라인으로 구매한 응답자는 2014년 대비 각 13%p, 7%p, 6%p, 5%p 늘어났다. 의류, 음악, 테크놀로지 기기 류는 이용자 비율이 유지되거나 근소하게 감소해 대조를 이뤘다.

칸타 TNS의 조이 로렌스 아시아태평양 디지털 디렉터는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진보한 디지털 시장으로 이 점이 이커머스의 전폭적인 수용으로 이어진 것은 전혀 놀랍지 않다"며 "이미 자리를 잡아가고 있지만 일용소비재 부문에서 이커머스가 더 많이 발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