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경필 "당장 최순실 귀국시켜 법의 심판대에 세워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경필 경기지사가 집무실에서 출입기자들과 티타임을 갖고 있다.

남경필 경기지사가 집무실에서 출입기자들과 티타임을 갖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남경필 경기지사가 당장 최순실을 귀국시켜 법의 심판대에 세우라고 촉구했다.

남 지사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세계일보 인터뷰 기사를 보면)대통령 사과 내용에 짜 맞춘 듯 진실 은폐용으로 보인다"고 평가 절하했다. 또 "최순실 인터뷰 내용을 믿을 수 없다. 국민의 분노에 기름을 붓는 격"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그러면서 "지체할 시간이 없다. 최순실을 당장 귀국시켜 법의 심판을 받도록 해야 한다"며 "최씨가 대통령을 그토록 위한다면 스스로 돌아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남 지사는 비서실장을 비롯한 청와대 참모진의 인적 쇄신도 주장했다.

그는 "인사권자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바로 할 수 있다. 특히 비서실장의 상황인식이나 태도가 문제다. '봉건시대' 발언은 웃음거리가 돼버렸다"며 "'녹화사과'로 의혹만 증폭시켰고, 대통령도 피해자란 발언으로 민심과 한참 동떨어진 인식을 보여줬다"고 지적했다.
남 지사는 특히 "이런 인식으로는 사태 해결에 조금도 접근할 수 없다. 논란과 의혹의 중심에 서 있는 우병우 수석과 정호성 비서관도 당장 경질돼야 한다"며 "국민들은 분노를 넘어 '대한민국 국민임이 부끄럽다'는 좌절을 느끼기 시작했다"고 걱정했다.

또 "이를 치유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사태 수습을 시작해야 한다"며 "대통령의 빠르고 바른 판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앞서 이날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거국내각도 답일 테고, 총리가 굉장히 중요하다"며 "여야가 함께 찾은 총리를 대통령이 임명하는 절차가 지금은 굉장히 중요한 시점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