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비맥주, 대교와 ‘2016 해피 라이브러리’ 도서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역아동센터 3곳에 도서 1200여 권 지원키로
18일 서울 강남 오비맥주 본사에서 오비맥주 정책홍보담당 장유택 전무(왼쪽)와 대교 사회공헌실 서명원 실장이 ‘2016 해피 라이브러리-도서 기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8일 서울 강남 오비맥주 본사에서 오비맥주 정책홍보담당 장유택 전무(왼쪽)와 대교 사회공헌실 서명원 실장이 ‘2016 해피 라이브러리-도서 기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오비맥주가 교육기업 대교와 함께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의 학습환경 개선을 위한 도서 기부 캠페인에 나섰다.

오비맥주는 18일 서울 강남 오비맥주 본사에서 대교와 어린이 방과후 학습환경 개선을 위한 ‘2016 해피 라이브러리-도서 기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오비맥주는 대교와 손잡고 올해 안에 서울·광주광역시·충북 청주 소재 지역아동센터 3곳에 1200여 권의 도서를 공동 지원하기로 했다.

도서 기부 대상 지역아동센터는 지난달 서면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우선 선정된 ▲서울 ‘푸른공부방 지역아동센터’ ▲광주광역시 ‘민들레 지역아동센터’ ▲충북 청주 ‘청주푸른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으로, 센터 1곳당 오비맥주와 대교로부터 각 200권씩 모두 400권을 기증받게 된다.

이번에 기부하는 책은 초·중등생 추천도서 및 독서지도를 위한 저학년 문고 시리즈와 클래식세계명작동화, 동화로 읽는 교과서 등이다. 대교에서 출간된 책과 함께 오비맥주가 도서 전문가들의 추천을 받아 구입한 책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해피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는 오비맥주가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의 방과후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전국 각 지역의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최신 시설로 새단장해주고 각종 교육 자재와 도서 등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취약계층 아동들이 쉽게 양질의 책을 접할 수 있는 학습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어린이들이 책을 많이 읽고 꿈과 희망을 키워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명원 대교 사회공헌실 실장은 “독서는 모든 공부의 기초 영역으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고 학습능력을 향상시켜 준다”며 “해피 라이브러리 도서 기부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이 더 좋은 교육환경에서 내일을 꿈꾸고 더욱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