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 中창저우에 4공장 완공…MK "고품질 신차 생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자동차는 18일(현지시간) 중국 허베이성 창저우시에서 연산 30만대 규모의 창저우공장 준공식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정몽구 회장이 창저우 공장 준공식에 앞서 17일 베이징에 위치한 베이징현대 3공장을 방문해 생산 현장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현대자동차는 18일(현지시간) 중국 허베이성 창저우시에서 연산 30만대 규모의 창저우공장 준공식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정몽구 회장이 창저우 공장 준공식에 앞서 17일 베이징에 위치한 베이징현대 3공장을 방문해 생산 현장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창저우(중국)=김혜원 특파원] 현대자동차가 중국에 네 번째 생산 공장을 세웠다.

현대차 는 18일(현지시간) 중국 허베이(河北)성 창저우(滄州)시에 연산 30만대 규모의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중국 내 합자 자동차 회사 중 허베이성에 생산 거점을 마련한 것은 현대차가 처음이다.
창저우 공장은 192만㎡(약 58만1000평) 부지에 프레스, 차체, 도장, 의장 공장 등 완성차 생산 설비와 엔진 공장, 주행 시험장 등 부대 시설을 포함해 총 건평 27만㎡(약 8만3000평) 규모로 지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과 쉬허이 베이징현대 동사장을 비롯해 자오커즈 허베이성 서기 등 중국 정관계 인사들과 김장수 주중 한국 대사, 현대차 및 협력사 임직원, 현지 딜러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정 회장은 기념사에서 "베이징현대는 한중 경제 협력의 상징으로서 지난 2002년 이후 올해 처음으로 생산 판매 누계 800만대를 돌파했다"며 "창저우 공장 가동으로 현대차그룹은 중국에서 총 8개 완성차 공장을 통해 연간 240만대의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친환경·스마트 공장을 지향한 창저우 공장에서는 '신형 베르나(중국명 위에나)'를 포함해 중국 소비자를 위한 고품질의 신차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中창저우에 4공장 완공…MK "고품질 신차 생산"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로 중국시장 진출 14주년을 맞이한 현대차는 창저우 공장 준공을 계기로 '신공장·신모델·신전략'을 통한 경쟁력 확보에 나설 방침이다. 이번 창저우 공장을 시작으로 내년 완공 예정인 충칭 공장을 성공적으로 가동해 중국 자동차 시장의 양적 팽창에 대비하는 한편 신공장에서 다양한 신차를 선보여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것이다. 내년 충칭 공장 완공 후 현대기아차는 중국에서만 연산 270만대 생산력을 확보하게 된다.
창저우 공장은 지난해 4월 착공 이후 18개월 만인 이달부터 첫 번째 양산 모델이자 중국시장 전략 소형 차종인 위에나 생산을 시작했다. 향후 중국 스포츠유틸리티(SUV)시장을 겨냥한 차종을 추가 투입해 2018년에는 생산량을 30만대로 점차 늘릴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날 '블루 멜로디'라는 미래 전략도 선보였다. 블루 멜로디는 블루 멤버스(Blue Members) 블루 이커머스(Blue Ecommerce) 블루 링크(Blue Link) 블루 아웃렛(Blue Outlet) 블루 드라이브(Blue Drive) 블루 유스(Blue Youth)의 첫 단어를 모은 것으로, 현대차가 나아가야 할 미래 방향성을 통합적으로 담고 있다.



베이징 김혜원 특파원 kimhy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