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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성준 위원장 "갤노트7 교환 피해사례 살펴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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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성준 위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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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정부가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교환과 관련해 소비자들이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 적극 들여보기로 했다.
13일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은 "미래창조과학부와 같이 대리점에서 (갤럭시노트7 교환을) 거부하든지 등 그런 일이 절대 없도록 조사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적절히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통신3사와 삼성전자는 이날 오전부터 갤럭시노트7에 대한 교환 및 환불절차를 시작했다. 제품 문제로 휴대폰이 전량 폐기 조치되는 일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통사, 제조사들은 초기 환불 정책을 두고 우왕좌왕했다.

갤럭시노트7 교환 전날인 12일 오후까지만 해도 갤럭시노트7 가입자들은 번호이동을 할 수 없었다. 현행법상 가입 3개월 이내 번호이동이 금지돼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동통신3사와 미래부는 12일 밤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협의를 거쳐 번호이동이 가능하게 했다.
또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선택약정)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정책도 이통사별로 상이했다. KT는 해지 후 타사 신규가입한 고객에 대해서도 할인반환금을 받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할인반환금을 받겠다고 했다. 갤럭시노트7 가입자에 대한 번호이동 제한이 예외적으로 풀리면서 이통3사 모두 선택약정가입자의 번호이동에 대해 할인반환금을 받지 않게 됐다.

오세정 국민의당 의원은 "갤럭노트7에 대해 오늘부터 환불을 했지만 시장에서는 상당히 혼선이 있다"며 "실제로 대리점에서 선택약정 가입자 중 교환 등을 거부하는 케이스가 많은 것 같다. 자기들 손해고 해서 여러 불만 사항이 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또 갤럭시노트7 가입자 중 이미 관련 액세서리를 구입한 소비자들에 대한 구제책도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박대출 새누리당 의원은 "소비자들이 휴대폰 케이스, 충전잭 등을 이미 구입했다"며 "이에 대한 피해 구제책은 나오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최성준 위원장은 "당연히 구제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의 교환·환불을 진행하는 모든 고객에게 3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모바일 이벤트몰 이용 쿠폰을 증정한다. 갤럭시S7 등 삼성전자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추가적으로 7만원의 통신비를 할인해준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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