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매슈' 덮친 美서 사망자 최소 3명 발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매슈가 강타한 미국 플로리다 해안가(사진출처=AP연합)

매슈가 강타한 미국 플로리다 해안가(사진출처=AP연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 초강력 허리케인 '매슈'가 7일 오전(현지시간) 미국 동남부 지역을 강타해 이로 인한 직간접적인 사망자가 최소 3명 발생했다.

미국 방송 CNN은 현재까지 매슈로 3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플로리다 주 볼루시아 카운티에서 60대 여성이 애완동물에게 먹이를 주다가 강풍에 쓰러진 나무에 깔려 숨졌다. 또 세인트루시 카운티 소방서는 호흡에 어려움을 겪던 82세 남성과 심장정지 신고를 받은 50세 여성이 매슈의 강풍 탓에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해 숨졌다.

매슈가 가장 먼저 덮친 플로리다 주에서는 이날 오후 4시 현재 정전으로 인한 불편함이 속출하고 있고 올랜도에서도 정전 사태가 발생했다.

플로리다 주 잭슨빌 주민 50만명과 조지아 주 서배너 주민 50만명에게 강제 대피령이 내려졌다. 이 지역 300만명 이상의 주민들이 매슈를 피해 서부 내륙 지방으로 대피할 것으로 보인다.
항공 운항의 취소도 이어졌다. 마이애미, 잭슨빌 등 플로리다에 있는 8개 공항의 여객기 운항이 이날 전면 취소되며, 8일까지 취소된 운항편은 4500편이 넘는다.

매슈는 7일 플로리다 주 동부와 중부, 조지아 주 동부에 이어 8일 조지아 주,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를 거쳐 9일 노스캐롤라이나 주 남부로 북상할 예정이다.

미 국립허리케인센터에 따르면 매슈는 미국 상륙 당시 4급 규모였으나 3급을 거쳐 7일 오후 5시 현재 2급 규모로 약화했다. 최대 시속 220㎞에 달하던 중심 풍속은 177㎞로 줄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플로리다, 사우스캐롤라이나, 조지아 주에 내려진 연방 차원의 비상사태를 노스캐롤라이나 주로 확대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오전 "가장 걱정되는 건 매슈로 인한 해일"이라면서 각 지방자치단체에 주의를 촉구했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