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평구, 에너지 문화거리 초록손 페스티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5일 불광천서 환경음악회 및 신재생에너지 전시·체험 등...신재생에너지접근 및 에너지 인식 전환 계기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가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불광천 수변무대 일대에서 일반 시민들에게 신재생에너지접근 및 에너지 인식 전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에너지 문화거리 초록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용하지 않는 전기 코드 뽑는 손, 사용하지 않는 전등 끄는 손, 먹을 만큼만 담는 손’을 뜻하는 '초록손'을 주제로 지역 내 에너지복지 사회적 협동조합 및 환경단체, 기업체, 기관, 중?고등학생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 등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전시 및 체험 부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초등학교 취학 전 유아를 대상으로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미니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에너지 캠핑카 ‘해요’와 함께하는 자전거 발전기를 이용한 솜사탕, 주스 만들기, 태양열 조리 등 신재생에너지 전시?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여운 양혜경씨 환경음악회

여운 양혜경씨 환경음악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중?고등학생 대상 친환경 플리마켓 운영, 에코아트(보조가방 및 손수건 만들기, 포토그래퍼) 체험 등이 진행된다.

뿐 아니라 이마트 은평점에서 기증한 물품을 지역주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이에 대한 수익금을 에너지 빈곤층에 기부, 지역 나눔 실천을 할 계획이다.

2015 페이머스 국내 100인 아티스트로 선정된 키보디스트 여운과 세계일보 음악콩쿨 1위 등 다수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는 비올리스트 양혜경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환경음악회 '음악 선율에 지구가 춤을 춘다'도 주목할 만하다.
양혜경씨는 키보디스트 여운은 바쁜 행사 일정에도 환경음악회라는 주제로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기꺼이 응하며 “우리가 연주하는 음악 선율과 퍼포먼스로 아파하는 지구와 지구인들을 위한 힐링 음악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
에너지 캠핑카

에너지 캠핑카

원본보기 아이콘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전 세계가 노력하고 있는 만큼 우리 일반 시민들도 이번 신재생에너지 체험활동 등을 통해 환경보전과 기후변화 대응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절약실천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