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평구 선·후배간 소통으로 활기찬 직장문화 만들기 나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일 멘토-멘티 결연식 시작으로 3개월간 멘토링제 실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2016년 하반기 신규임용직원을 대상으로 선배·후배가 함께 하는 직원 멘토링제를 운영한다.

지난 8일 멘토 10명과 멘티 78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한 멘토-멘티 결연식을 시작으로 선배 후배가 함께하는 멘토링제는 약 3개월간 진행될 계획이다.
이날 결연식 행사에서는 선·후배간 서로의 발전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을 서약했다.

구 관계자는 “선·후배간에 상호 유대감을 형성하여 서로가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답했다.

멘토는 후배에게 귀감이 되는 선배직원 중 추천을 받은 7급 공무원이며, 멘티는 2016년 하반기 신규임용직원들을 대상으로 하여 멘토 1명과 멘티 8명으로 구성된 그룹단위로 멘토링 활동이 진행된다.
직원멘토링 결연식

직원멘토링 결연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활동 내용은 매칭 그룹별로 한달에 한번 공연관람, 티타임, 스터디 모임 등 딱딱한 사무실에서 벗어나 선·후배간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멘토링제는 멘토(선배)와 멘티(후배)간 쌍방향적 의사소통으로 멘토에게는 과거의 경험을 돌이켜 선배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직무역량강화의 계기를, 멘티에게는 멘토의 도움을 통해 잠재력과 발전가능성을 발견하고 활기찬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선·후배가 함께하는 이번 멘토링제를 통해서 조직생활의 노하우 전수 뿐 아니라 선·후배간 진심어린 소통을 통하여 서로의 숨겨진 역량을 이끌어내어 은평구의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