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풀무원, 초간단 1분 완성 ‘황태미역국’ 출시

최종수정 2016.09.12 08:11 기사입력 2016.09.12 08:11

댓글쓰기

풀무원, 초간단 1분 완성 ‘황태미역국’ 출시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풀무원식품은 뜨거운 물만 부으면 깊고 진한 황태미역국을 즐길 수 있는 생가득 ‘황태미역국(40gx5, 4450원)’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생가득 ‘황태미역국’은 내용물을 컵이나 그릇에 담아 뜨거운 물을 붓고 1분만 기다리면 맛있는 황태미역국이 완성된다. 건조 블록 형태로 개별 포장돼 있어 휴대와 보관이 편리해 소풍, 캠핑, 해외여행 등 야외 활동 또는 집에서 식사할 때 진한 국물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소고기와 북어로 우려낸 진한 밑국물에 국내산 미역과 한식 간장으로 깊은 맛을 더했다. 신선한 재료를 바로 동결시킨 후 압축 건조하는 ‘동결 건조 공법’으로 만들어 일반 후레이크 타입보다 건더기의 식감이 한층 더 풍부하게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L-글루타민산나트륨, 산화방지제, 합성착색료를 넣지 않아 재료 본연의 맛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이지현 풀무원식품 상품매니저(PM)는 “뜨거운 물만 있으면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생가득 ‘황태미역국’은 요즘처럼 선선한 가을철, 나들이, 캠핑,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 기대된다”며 “앞으로 간편하지만, 집밥같이 든든한 국물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즉석국 제품을 내놓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풀무원의 생가득 즉석국은 작년 11월 출시한 이래 간편식 시장 확대와 더불어 꾸준한 판매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이번 ‘황태미역국’ 출시로 ‘미소된장국’, ‘황태계란북어국’, ‘쇠고기버섯육개장’ 등 4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