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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성군, 청소년전화 1388 친절도 평가 전남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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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성군, 청소년전화 1388 친절도 평가 전남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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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군수 이용부)이 설립하고 재단법인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보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홍경욱)가 녠년도 상반기 청소년 전화 1388’모니터링 평가 결과 전남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모니터링 평가는 여성가족부의 주관으로 전국 213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대상으로 Help Call 청소년전화 1388 모니터링을 실시해 최초 수신 상태, 상담진행 및 응대태도, 끝맺음으로 구분하여 평가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조사 결과 보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전화 친절도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96.7점(전국 평균 92.1점)으로 전라남도 22개 시·군 센터 중 1위, 전국 213개 센터 중 8위를 기록해 수준 높은 전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임을 알렸다.

보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0년 12월에 개소하여 2012년 친절도 평가 전국 16위, 2013년 친절도 평가 전국 1위(196개소 중)를 차지하는 등 지역의 우수 청소년 상담 전문기관임을 입증한 바 있다.

‘헬프콜! 청소년전화 1388’은 청소년상담 대표전화로 365일 24시간 운영되고 있으며 청소년의 이성문제나 학업문제 등의 일반적인 고민상담은 물론 학교폭력이나 가출, 인터넷 중독, 비행 등 청소년 문제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상담이 가능하다.
보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홍경욱 센터장은 “상담원의 지속적인 역량강화와 교육을 통해 더욱더 질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번 기회에 청소년 전화 1388이 더욱 알려져 어려움에 처한 우리 지역의 위기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휴일 상담서비스에 대한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하여 2016년 9월부터 토요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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