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9월9일 '서울시 장기기증의 날'…300여명 모여 기념행사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시민들이 'SAVE 9'이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장기기증운동을 하고 있다.

시민들이 'SAVE 9'이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장기기증운동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제3회 '서울시 장기기증의 날'을 맞아 생명 나눔의 소중함을 알리는 행사가 열린다.

서울시는 9일 오전 10시 청계천 광통교 하부에서 장기기증인 유가족, 이식인, 장기기증 등록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기기증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장기기증자 추모 ▲생명의 벽(기증자 캐리커처)제막식 ▲기증자 유가족과 이식인의 인터뷰 ▲생명의 벽 희망 메시지 쓰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시는 2014년 3월 '서울특별시 장기등 기증등록 장려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매년 9월9일을 서울시 장기기증의 날로 지정했다. 1명의 뇌사 장기기증자가 9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해 기준 전국의 장기이식 대기자는 2만4265명(서울 5900명)을 넘었지만 장기기증자는 2458명(서울 493명)로 10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시는 "장기기증은 사후 각막 기증, 뇌사상태 시 장기 기증, 살아있을 때 신장 기증 등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성인이라면 누구나 장기기증 서약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나백주 시 시민건강국장은 "장기기증을 통해 다른 이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하는 값진 일에 많은 시민이 동참하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