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상선, 법정관리 한진해운 인수 추진

최종수정 2016.08.31 14:00 기사입력 2016.08.31 14:00

댓글쓰기

[땡잼뉴스]8월31일 14:00…포털이슈 톱10


1. 현대상선

정부가 법정관리에 들어가게 될 한진해운의 우량자산을 현대상선이 인수하게 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은보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31일 '금융시장 점검회의'에서 "현대상선이 한진해운의 선박, 영업, 네트워크, 인력 등 우량자산을 인수해 최대한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현대상선, 법정관리 한진해운 인수 추진

2. 강남패치

일반인의 신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무차별적으로 폭로한 ‘강남패치’와 ‘한남패치’ 운영자가 검거됐습니다. 이들의 범행동기는 기업 회장 외손녀에 대한 질투심과 남성에 대한 적개심 때문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30일 오전 서울 강남경찰서와 수서경찰서는 인스타그램에 계정을 개설해 일반인들의 개인 신상이나 사생활을 폭로하고 허위사실 게시물을 올린 혐의(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로 강남패치 운영자 정모(24·여)씨와 한남패치 운영자 양모(28ㆍ여)씨를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3. 김유정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홍라온(김유정 분)이 이영(박보검 분)을 위해 남장을 벗고 여인이 됐습니다. 무희가 된 김유정의 아름다운 춤사위는 박보검을 사로잡았습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 김유정 / 사진=KBS2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 김유정 캡처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 김유정 / 사진=KBS2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 김유정 캡처


4. 백현
'달의 연인' 백현이 아이유에게 고백을 했습니다. 30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에서는 해수(아이유 분)에게 반한 왕은(백현 분)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5. 박보검

30일 방송된 KBS2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왕세자 이영(박보검 분)이 홍라온(김유정 분)의 아름다운 춤사위에 어머니와의 추억을 떠올리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6. 이연수

30일 방송된 SBS '불타는 청춘'에서 배우 이연수와 기타리스트 김도균이 2호 커플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이날 불타는 청춘에서는 경기도 양평으로 떠난 출연진들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방송에서 김광규는 김국진과 강수지의 열애 소식에 "멤버 중 또 다른 커플이 있는 것 아니냐"며 추측에 나섰습니다. 이에 최성국은 홍콩에서 마니또로 인연을 맺은 이연수와 김도균을 의심했습니다.

7. 크라운제이

'님과 함께'에 출연한 크라운제이가 자신의 근황을 전했습니다. 30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님과 함께2 최고의 사랑'에는 원조 가상부부 '개미부부' 서인영, 크라운제이가 출연했습니다.

8. 태풍

제10호 태풍 라이언록이 일본에서 발생, 다시 열도로 돌아가는 U턴 행로를 보이고 있습니다. 31일 현지 언론에 따르면 라이언록의 영향으로 30일 일본 도호쿠 지방에는 항공기가 결항하고, 옥외 작업을 취소하는 등 피해가 났습니다.

9. 메카닉

31일 개봉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메카닉: 리크루트'가 흥행 순항을 알렸습니다. 메카닉은 영화 '터널'과 접전 끝에 예매율 1위에 올랐습니다.

10. 조윤선

31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추경안 처리를 둘러싼 여야의 충돌로 한때 정회하는 등 파행을 거듭했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