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반인 무차별 신상털기 '강남패치' 운영자 붙잡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땡잼뉴스]8월31일 10:00…포털이슈 톱10


1. 강남패치

일반인의 신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무차별적으로 폭로한 ‘강남패치’와 ‘한남패치’ 운영자가 검거됐습니다. 이들의 범행동기는 기업 회장 외손녀에 대한 질투심과 남성에 대한 적개심 때문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30일 오전 서울 강남경찰서와 수서경찰서는 인스타그램에 계정을 개설해 일반인들의 개인 신상이나 사생활을 폭로하고 허위사실 게시물을 올린 혐의(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로 강남패치 운영자 정모(24·여)씨와 한남패치 운영자 양모(28ㆍ여)씨를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검거된 '강남패치' 운영자 (경찰 동영상 캡처)

검거된 '강남패치' 운영자 (경찰 동영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2. 조윤선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31일 오전 10시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합니다. 야당은 조 후보자의 재산 증식 과정과 딸에 대한 특혜 인턴 채용 의혹과 같은 도덕성 관련 부분을 집중 추궁할 예정입니다.
일반인 무차별 신상털기 '강남패치' 운영자 붙잡혀 원본보기 아이콘

3. 김유정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홍라온(김유정 분)이 이영(박보검 분)을 위해 남장을 벗고 여인이 됐습니다. 무희가 된 김유정의 아름다운 춤사위는 박보검을 사로잡았습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 김유정 / 사진=KBS2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 김유정 캡처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 김유정 / 사진=KBS2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 김유정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4. 구르미 그린 달빛 시청률
'구르미 그린 달빛'이 월화극 대전에서 승기를 잡았습니다. 31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4회는 전국기준 16.4%를 기록했습니다.

5. 울릉도

지난 28일부터 시작된 폭우로 울릉도에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31일 기상청에 따르면 10호 태풍 라이언룩의 영향이 울릉도까지 미쳤습니다. 사흘 동안 무려 380mm의 물폭탄이 쏟아진 가운데 산사태가 발생하고 터널이 붕괴되는 등 피해가 이어졌습니다.

6. 이연수

30일 방송된 SBS '불타는 청춘'에서 배우 이연수와 기타리스트 김도균이 2호 커플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이날 불타는 청춘에서는 경기도 양평으로 떠난 출연진들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방송에서 김광규는 김국진과 강수지의 열애 소식에 "멤버 중 또 다른 커플이 있는 것 아니냐"며 추측에 나섰습니다. 이에 최성국은 홍콩에서 마니또로 인연을 맺은 이연수와 김도균을 의심했습니다.

7. 김도균

30일 방송된 SBS '불타는 청춘'에서 김도균이 이연수와 유독 가까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이연수와 김도균은 수건돌리기 게임에서 탈락하며 함께 아침을 차리게 됐습니다. 이때 이연수는 김도균을 향해 "우리 운명이에요?"라고 물어 핑크빛 무드를 예감케 했습니다.

8. 박보검

30일 방송된 KBS2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왕세자 이영(박보검 분)이 홍라온(김유정 분)의 아름다운 춤사위에 어머니와의 추억을 떠올리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9. 걸스피릿

30일 오후 JTBC 예능프로그램 '걸스피릿'에서는 A조 가수와 레전드 가수가 팀을 이뤄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러블리즈의 케이는 탁재훈과 팀을 이뤄 컨츄리꼬꼬의 '키스'를 선곡해 무대를 꾸몄다.

10. 김소현

옥택연과 김소현이 캠퍼스 커플이 됐습니다. 30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싸우자 귀신아' 마지막 회에서는 봉팔(옥택연)과 현지(김소현)가 같이 대학을 다니며 여느 커플처럼 사랑싸움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