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스와이패널, 상반기 매출·영업익 10% 넘게 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에스와이패널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지난해보다 10%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에스와이패널은 전날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6.6% 증가한 769억원, 영업이익은 2.1% 감소한 44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상반기 누적 실적의 경우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3.0% 증가한 1324억원, 영업이익은 19.9% 늘어난 60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종합건축 외장재 업체 에스와이패널이 건축외장재 중 가장 큰 규모를 가진 패널시장 내 전 제품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17.8% 시장점유율을 확보했다.

에스와이패널 관계자는 "2분기 실적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신규사업 본격화에 따른 매출증가와 원가율 상승이다"며 "기존사업은 화재안전 강화로 난연EPSㆍ글라스울ㆍ우레탄패널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안정적 매출이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단열재 시장에 진입한 우레탄 보드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7억원이 증가한 75억원과 신사업인 데크플레이트는 전분기 대비 82.8% 증가한 5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한편 데크플레이트ㆍAL복합패널ㆍ데코레이션패널ㆍ구조용단열패널 등의 신규사업은 2분기에 78억원, 상반기 누적으로는 115억원이 신규로 매출이 발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1% 감소했는데, 이는 신규사업의 사업초기 생산라인 및 조직구축 등 사업준비에 따른 감가상각비 및 영업비용 등 고정비가 반영된 것이 주요인이 됐다. 하지만 최근 수년간 원자재 내재화를 통한 원가율 개선활동으로 상반기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대비 0.2%포인트 향상됐다고 에스와이패널 측은 설명했다.

에스와이패널은 국내 14개 사업장이외에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국에 3개의 해외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다. 2013년에 진출한 베트난 사업장은 시장진입에 성공하며 안정적인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2015년 설립된 인도네시아 법인은 생산시스템 및 마케팅 조직 구축을 완료, 현재는 본격적인 사업에 앞서 소량판매 및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에스와이패널 관계자는 “2분기 실적이 매출증가 수익 소폭감소로 나타난 것은 예상됐던 일"이라며 "삼성 반도체 고덕지구 패널 공급 등 안정적인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기존사업과 올해 하반기에 신규사업이 본격화되면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최대실적 경신을 해온 우리회사는 올해에도 이 행진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