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 가 28일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0조9400억원, 영업이익 8조1400억원의 실적을 냈다고 발표했다. IM(IT·모바일)과 CE(소비자가전) 등 세트사업과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부품사업이 모두 각 부문에서 차별화된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선전한 결과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5% 늘었고,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대비 18%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2%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22% 증가했다.
IM의 경우 갤럭시S7과 S7 엣지 판매호조로 배출 26조5600억원, 영업이익 4조3200억원을 기록했다. CE부문의 경우 TV와 생활가전 모두 실적이 개선되며 매출 11조5500억원, 영업이익은 1조원을 넘긴 1조300억원을 기록했다.
세트사업은 전년 동기는 물론 전 분기 대비해 실적이 대폭 개선되면서 완연한 회복세를 기록했다.
IM은 갤럭시 S7과 S7 엣지 판매 호조가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CE는 SUHD TV, 셰프컬렉션 냉장고, 무풍 에어컨, 애드워시·액티브워시 세탁기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로 인해 실적이 큰 폭으로 늘었다.
반도체는 모바일과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를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20나노 D램과 V-낸드, 14나노 모바일 AP(애플리케이션포르세서) 등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통해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
디스플레이는 LCD(액정표시장치) 수율이 안정화되고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가동률도 증가하면서 실적이 흑자 전환됐다.
한편, 2분기에는 원화가 달러, 유로화 등 주요 통화에 비해 강세를 보이면서 부품 사업을 중심으로 전분기 대비 약 3000억원 수준의 부정적 환영향이 발생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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