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8일 2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하반기 역시 실적이 호조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세트사업은 신제품 출시가 확대되면서 마케팅비용 증가가 예상되나, 전년 대비 실적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3분기는 부품사업에서 메모리와 LCD(액정표시장치)의 수급이 개선되는 가운데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실적이 견조한 추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0조9400억원, 영업이익 8조1400억원의 실적을 냈다고 발표했다. IM(ITㆍ모바일)과 CE(소비자가전) 등 세트사업과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부품사업이 모두 각 부문에서 차별화된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선전한 결과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5% 늘었고,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대비 18%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2%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22% 증가했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반도체는 메모리와 시스템LSI 모두 견조한 실적을 내며 매출 12조원, 영업이익 2조6400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사업은 매출 6조4200억원, 영업이익 1400억원으로 적자를 벗어났다.
IM의 경우 갤럭시S7과 S7 엣지 판매호조로 배출 26조5600억원, 영업이익 4조3200억원을 기록했다. CE부문의 경우 TV와 생활가전 모두 실적이 개선되며 매출 11조5500억원, 영업이익은 1조원을 넘긴 1조300억원을 기록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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