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평택항~태국~베트남잇는 항로 열린다

최종수정 2016.07.27 10:46 기사입력 2016.07.27 10:33

댓글쓰기

평택항

평택항


[아시아경제(평택)=이영규 기자] 경기도 평택항에서 태국과 베트남을 잇는 신규항로가 개설된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평택항과 홍콩, 태국 람차방·방콕, 베트남 호치민을 오가는 신규항로가 오는 8월8일 개설된다고 27일 밝혔다. 신규항로에는 동진상선, 장금상선, 남성해운 등 3개 선사가 1800TEU급 선박 3척을 교차 투입한다.
평택항만공사는 앞서 한-베트남 자유무역협정(FTA) 발효 등으로 동남아지역에 대한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신규항로 개설에 힘을 쏟아왔다. 지난 4월에는 평택항과 베트남 하이퐁 간 신규 정기 컨테이너 항로 개설이라는 큰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최광일 평택항만공사 사장은 "도내 기업들이 평택항을 이용해 물류비를 절감하고 동남아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신규 항로개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며 "앞으로 안정적인 운영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힘을 합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평택항만공사는 신규 항로가 개설된 태국 람차방ㆍ방콕, 베트남 호치민 현지에서 유관기관 및 화주ㆍ물류기업을 대상으로 평택항 포트 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