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 더워"…전세계 '폭염주의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 전 세계가 폭염에 시달리고 있다. 미국, 중국 등에서는 최고 기온의 기록이 차례로 경신되고 있다.

미국은 지난달 말부터 시작된 '열돔' 현상으로 이상 고온이 지속되고 있다. 고기압에서 뜨거운 공기가 내려오면서 열기가 차츰 쌓여 지면 위에 뜨거운 돔을 얹힌 것과 같은 효과로 고온 현상이 지속되게 된다.
뉴욕, 필라델피아, 워싱턴의 기온은 25일(현지시간) 100여년 만의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에서는 폭염에 따른 사망자가 5명 발생하는 등 1억1400만명의 미국 시민들이 과도한 기온에 노출된 것으로 분석됐다. 미국 기상당국은 폭염 경보 발령 지역 대부분에서 당분간 혹서가 지속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중국은 40도를 넘나드는 기온에 최고 폭염 단계인 '고온 홍색경보'가 발동됐다. 중국 국립기상청(NMC)24일 오후 양쯔강 남부 지역은 35도를 뛰어넘는 기온을 기록했다.

중동 지역도 펄펄 끓고 있다. 중동 쿠웨이트에서도 지난 1998년 51.4도를 기록했던 최고 기온의 기록을 깨고 지난주 54도를 찍었다. 이라크의 바스라도 지난주 53.9도를 기록했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