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부겸 "사드 도입도, 星州배치도 반대…더민주 지도부에도 건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부겸 의원. 사진 = 아시아경제 DB

김부겸 의원. 사진 = 아시아경제 DB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2일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와 관련해 "배치 여부는 물론 배치 장소(경북 성주군)에 대해서도 반대한다"며 "이런 관점과 방향으로 우리 당이 가도록 당 지도부에 진지하게 건의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수성구갑을 지역구로 둔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어제 사드배치반대 대구경북대책위원회가 기자회견을 열고 더민주의 사드반대 당론채택에 제 역할을 촉구했다. 이에 대한 제 입장을 말씀드리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우선 사드배치와 성주 배치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그는 "배치 여부와 지역 모두 재검토해야 한다. 시간을 충분히 두고 검토해야 한다"며 "사드 배치에 필요한 미국과 한국 정부의 절차와 조건을 보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고, 그 사이에 대선이 있으니 정권이 바뀔 수도 있다"고 전했다.

이어 강력한 반발을 이어가는 성주군민에 대해 "군민의 반대는 정당하다"며 "현재 상태는 성주 배치 반대에서 사드 자체 반대로 변화하는 단계로, 이것 역시 자연스럽고 정당하다"고 동조 의사를 밝혔다.

또 김 의원은 정부에 대해서도 "현재의 상황을 외교와 협상의 지렛대로 사용해야 한다"며 "정부는 우리의 국가적 목표가 사드를 배치하는 게 아니라 북한의 도발을 저지하고 북핵문제를 해결하는 것임을 다시 한 번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결국 북핵 해결과 사드배치 철회를 동시 타결하면 된다. 그렇게 되면 당사자 모두가 승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이와 관련해 "이런 관점과 방향으로 우리 당이 가도록 당 지도부에 진지하게 건의하고, 그 연장선상에서 국회 차원의 결의도 모아보겠다"며 "국회 비준 동의 여부는 타당하다고 보나 가부 간 논쟁이 있는 만큼 결과를 좀 더 지켜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다만 김 의원은 성주 방문요구에 대해서는 "오래전 부터 준비해 온 방미 일정이 있어 취소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대신 경북 의성 출신으로, 저희 당 비례대표이자 당의 사드대책위 대책위원인 김현권 의원이 현장을 수시로 지키기로 했다"고 전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