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홈플러스 "하이트진로 상품사면 제품 판매금액 3% 기부"

최종수정 2016.07.18 15:39 기사입력 2016.07.18 15:39

댓글쓰기

18일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이 홈플러스˙하이트진로의 ‘제 3회 해피 레인보우 캠페인’을 알리고 있다.

18일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이 홈플러스˙하이트진로의 ‘제 3회 해피 레인보우 캠페인’을 알리고 있다.


홈플러스·하이트진로, 다문화가정 위한 ‘해피 레인보우 캠페인’ 전개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홈플러스는 자사 사회공헌재단인 e파란재단을 통해 하이트진로와 함께 다문화가정을 지원하는 ‘해피 레인보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다문화 가정을 일컬어 일곱가지의 다양한 색깔이 담겨있는 무지개, ‘레인보우’라 표현한다. 해피 레인보우 캠페인은 다문화 가정이 더 이상 해체되지 않고 우리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보다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문화, 예술교육으로 구성된 가족 소통 프로그램을 지원해주는 것이다. 대형마트˙협력회사˙고객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시킨다는 취지로 올해 3회째를 맞았다.

8월10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141개 점포에서 판매되는 하이트 맥주 매출액의 3%를 여성가족부 산하 지역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기부해 충북, 강원의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지원하게 된다.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어린이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학년 및 연령 수준에 맞는 독서통합예술교육을 진행하고, 자유롭게 책을 빌려볼 수 있도록 충북, 강원 지역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내 작은 도서관도 마련해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의 인성 및 감수성 함양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