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곡성군, 전문적인 문화관광 지식을 갖춘 관광택시 양성

최종수정 2016.07.18 10:45 기사입력 2016.07.18 10:45

댓글쓰기

곡성군, 전문적인 문화관광 지식을 갖춘 관광택시 양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전국적인 관광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위상에 발맞춰 관광택시 도입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관광택시 도입을 위해 지난 6월 3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 결과 총10명이 관광택시에 참여하기를 희망하였고, 지난 7월 11일부터 시작된 관광택시 양성교육은 오는 8월 24일까지 13회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광택시는 곡성군을 찾는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택시 서비스의 부재로 여러 가지 불편함이 야기됨에 따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관광안내를 위한 전문적인 문화관광 지식을 갖춘 관광택시 양성의 필요성이 제기 되었다.

이번 교육은 김신남 부군수의 ‘곡성관광의 현재와 미래’란 강의를 시작으로 친절서비스, 곡성의 권역별 역사와 문화적 특성 등 소양교육과 함께 주요 관광지 현장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소정의 교육을 받고 문화관광 해설 등 일정 요건이 갖춰지면 관광택시를 시범운영할 계획이며, 택시기사님들의 의견수렴 후 우리 군 실정에 맞게 관광택시를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