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곡성군, 특교세 등 17억 확보 섬진강기차마을 경관조성사업 등 탄력

최종수정 2016.07.17 10:07 기사입력 2016.07.17 10:0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섬진강기차마을 경관조성사업, 곡성읍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등 17억원의 특별교부세와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해 지역현안 사업 해결에 탄력을 받고 있다.

금번에 지원된 예산은 섬진강기차마을 경관조성사업, 코레일 연수원 기반정비사업, 곡성읍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숲길 정비사업 등으로 지역현안 사업 해결과 주민 편익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곡성군은 지역에서 처음으로 유치한 공기업 시설인 코레일연수원 지원 방안과 대표 관광지 섬진강기차마을의 내실화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으며, 열악한 재정여건 내에서 지역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할 시가지 공영주차장 조성 등의 재원 마련에 부심하고 있었다.

이에, 지역 애로사항의 발 빠른 해결을 위해 유근기 곡성군수는 중앙부처와 국회를 수시로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발품행정을 펼치며 사업비 지원을 건의해온 결과, 위와 같은 성과를 이루게 되었다.

곡성군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예산확보 활동을 통해 주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