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진도군, 명품 구기자 생산 위한 현장 교육 실시

최종수정 2016.07.07 11:10 기사입력 2016.07.07 11:10

댓글쓰기

진도군, 명품 구기자 생산 위한 현장 교육 실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이 농업소득 5,000억원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고품질 구기자 재배를 위한 현장 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7일 진도군에 따르면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 품목별 교육의 일환으로 ‘청양 구기자 시험장 주정일 박사’를 초청, 구기자 재배농업인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기자 기술 교육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 구기자 재배 현황과 유통전망, 친환경 구기자 안전재배 기술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비가림 하우스 재배시 고려해야 할 내용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재배 농업인들은 농업기술센터 구기자 실증 시험포장 견학을 통해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농업기술센터 직원들과 토론하는 등 농업인 피부에 직접 와 닿는 실질적이고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고품질 구기자 재배기술, 수목형 수형관리와 울타리형 수형관리 등을 소개하고 진도산 구기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품종 육종 및 신기술 개발 등에 지속적인 연구를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