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남대 산단, 특허출원 39건·제품화 79건 등 성과발표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한남대 산업단지캠퍼스조성사업단(이하 산단)이 최근 3년간 산학공동연구 과제수행과 특허출원, 제품화, 학생취업 등 부문에서 일궈낸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대학 산단은 최근 대전 유성구 전민동 대덕밸리캠퍼스 창조관에서 사업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13년 8월 교육부의 산업단지캠퍼스 인가를 받아 활동을 시작한 이 산단은 3년여 간 기업-대학을 연계한 맞춤형 인력을 양성, 산학 공동 R&D를 통해 기업의 연구역량 증대 및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활동기간 산단이 거둔 주요 성과는 ▲산학공동연구 과제 44건 수행 ▲특허출원 및 등록 39건 ▲제품화 79건 ▲기술지도(자문) 474건 ▲학생 취업 49명 등이다.

또 사업화 아이템을 구체화시킨 캡스톤디자인에 한남대 대덕밸리캠퍼스 생명시스템과학과와 식품영양학과, 화학과, 화학공학과, 신소재공학과 등 재학생 260여명이 참여해 95건의 과제를 수행하고 이 과정에서 3D프린팅업체 ‘감이 좋은자들 쓰리디’ 등 학생 창업을 이끈 점도 사업단이 거둔 성과물로 꼽힌다.
대학은 이 같은 산단 성과물을 토대로 ‘성과 발표회’를 열고 산단 활동 관계 기업 및 참여자에게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발표회에서 ㈜바이오프로젠 이윤무 대표이사와 ㈜바이오니아 박한오 대표이사는 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과 관련된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시상자(공로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또 ‘감이 좋은자들 쓰리디’ 김종민 대표는 창업활성화에, 한남대 생명시스템과학과 김인섭 교수는 산학공동연구에 기여한 공로로 각각 공로상을 수상했다.

성과발표회는 풍물 및 문화공연 등 식전행사에 이어 3D 프린팅 작품전시 및 제작체험 행사와 10개 기업이 홍보부스를 마련해 제품을 전시하는 기업홍보, 포스터를 활용해 3년여 간의 성과 및 캡스톤디자인 참여 내용을 소개하는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고성철 산단장은 “산업단지조성사업단은 ‘교육-R&D-고용’이 선순환 되는 창조경제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운영목적을 두고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참여 기업들과 함께 지역 산업 발전에 앞장서 왔다”고 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