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ICT 3D프린팅 경기센터' 북부 소재기업 육성 성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북부 3D프린팅 산업 육성을 위해 설립된 'K-ICT 3D프린팅 경기센터'가 개소 100일을 맞았다.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지난 3월11일 문을 연 'K-ICT 3D프린팅 경기센터'가 북부 소재 기업의 제품 상용화와 창업, 교육 등 3D프린팅 관련 서비스 지원을 통해 큰 성과를 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경기과기원은 센터 개소 후 이 곳을 찾은 사람이 1500여명을 넘어섰다고 소개했다. 또 북부소재 기업 30여곳이 3D프린팅 모델링 및 210여건의 시제품 제작을 무료 지원받았다고 덧붙였다.

K-ICT 3D프린팅 경기센터 개소식

K-ICT 3D프린팅 경기센터 개소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내 프라모델 완구 1위 업체인 아카데미과학은 센터가 보유한 최신 3D프린팅 장비를 이용해 5종의(비행기ㆍ군함ㆍ총ㆍ탱크ㆍ캐릭터 로고) 완구 시제품 제작을 지원받아 조립키트를 개발하고 있다.

생활용품 제작 업체인 (주)문일케미칼은 밀봉하기 편리한 봉지 클립을 3D프린터로 제작해 대형마트에 납품하고 있다. 또 캐릭터 아이스 트레이 시제품을 만들어 상반기 출시한다.
센터는 지역사회를 위한 3D프린팅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경기북부 솔뫼중학교,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등 4개 학교 45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3D프린팅 교육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3D프린팅이란 무엇인가?' '3D프린터의 활용법' 등 3D프린팅 관련 교육을 받고, 3D프린터로 출력된 다양한 시제품을 제작했다.

유성이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교사는 "경기북부에도 3D프린터를 배울 수 있는 센터가 생겨서 너무 기쁘다"며 "우리 학생들이 경진대회 참가를 위한 시제품 제작이나 취업과 직접적으로 연계되는 교육을 진행해줘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는 미래 자신의 모습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전했다.

센터가 무료 지원하는 3D프린팅 모델링 전문인력양성 과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현재까지 북부기업 재직자와 결혼이주여성 체험교육, 예비창업자 100여명이 교육을 받았다.

지난 17일에는 YWCA 결혼이주여성 20여명의 안정적 정착과 경제적 자립기반 조성을 돕기 위해 3D모델링 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을 운영했다.

교육에 참여한 중국 결혼이주여성 천춘레이(40)씨는 "3D프린팅에 대해 이해하고 취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만들어준 센터에 너무 고맙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센터는 하반기에도 북부 기업을 대상으로 3D모델링과 역설계 과정 교육을 전액 무료 진행한다.

정광용 클러스터혁신본부장은 "센터가 보유한 우수 장비를 통해 경기북부의 3D프린팅 소재,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창업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 하겠다"며 "앞으로도 북부지역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기업이 원하는 3D프린팅 활용 시제품 제작 지원을 적극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래창조과학부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경기 북부지역의 과학기술 인프라 구축과 3D프린팅 산업 육성을 위해 지난 3월 의정부 용현산업단지에 661㎡(200평)규모의 'K-ICT 3D프린팅 경기센터'를 개소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