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능 절대평가 전환으로 과열경쟁 차단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총, 수능 모의평가 문제유출 교사 퇴출 요구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6월 대학수학능력시험 모의평가 문제 유출 사건과 관련해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가 엄중한 처벌과 재발방지 대책 마련, 수능 시스템의 전반적 재검토를 촉구했다.
교총은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실제 수능과 유사한 형태로 운영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최의 모의평가가 사전에 강사 및 현직 교사에 의해 유출됐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중대한 사안"이라며 "수사 결과가 사실로 밝혀지면 연루된 강사와 교사는 엄중히 처벌하고 모의평가도 수능에 준하는 보안강화 등 재발방지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근 연이은 출제 오류로 인해 수능의 공신력이 떨어진 상황에서 모의평가 문제마저 유출됐다면 학교 현장의 불안과 불신은 더 높아지게 될 것이라는 우려다.

교총은 이를 위해 실제 수능에 준하는 형태로 모의평가 출제위원의 합숙 기간을 조정하는 등 보안 강화와 함께 출제위원의 책무성을 높이기 위한 사전·사후 연수, 보안서약서 위반에 대한 처벌규정 명확화 등을 요구했다.
특히 줄세우기식 상대평가의 수능을 절대평가 형태로 전환해 사교육기관의 과열경쟁이 원천적으로 차단될 수 있도록 하고, 학생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학력의 수준에 대한 객관화된 가늠자가 될 수 있는 총괄진단평가 기능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게 교총 측의 설명이다.

교총 관계자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당사자들의 충분한 논의를 거쳐 수능제도와 함께 내신, 면접, 논술 등 대입체제 전체에 대한 동시적·종합적인 개선 방안이 추진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