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경은, 악몽 같은 롯데 데뷔전…팀 승리 날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경은[사진=김현민 기자]

노경은[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로 옮긴 노경은(32)이 이적 후 첫 1군 등판을 최악의 결과로 마무리했다.

노경은은 14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넥센 히어로즈와의 원정경기에 6-3으로 앞선 8회말 팀의 네 번째 투수로 등판했으나 타자 세 명을 상대하면서 아웃카운트를 한 개도 잡지 못하고 4실점한 뒤 마운드를 내려왔다. 자책점은 3점. 승부처에서 역전을 허용하면서 패전을 떠안았다.
그는 1사 1,3루에서 첫 타자 김하성에게 좌익수 쪽 2루타를 맞아 1점을 내줬고, 2,3루에서는 윤석민에게 좌중간 안타를 허용, 동점을 만들어줬다. 이후 폭투가 나와 주자를 2루에 보냈고, 대니 돈에게 우중간 3루타를 얻어맞고, 역전 점수까지 헌납했다. 투수는 곧바로 이성민으로 바뀌었다.

노경은은 두산 베어스에서 구단의 선수기용에 반발해 트레이드를 요청했고, 상황이 여의치 않자 은퇴를 선언해 임의탈퇴 선수가 됐다. 그러다 은퇴를 번복하고 두산에서도 이를 받아들이면서 지난달 31일 고원준과의 1대 1 트레이드를 통해 롯데에 입단했다.

그는 롯데 2군 훈련장인 경남 김해 상동 구장에서 몸을 만든 뒤 지난 13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퓨처스리그 경기에 선발 등판해 1이닝 2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고 이날 1군에 올라왔다.  
조원우 롯데 감독은 "적당한 상황을 봐서 노경은을 불펜으로 투입할 계획이다. (아직) 큰 부담을 주기는 그렇다"고 했다. 그러면서 "빨리 적응을 하고 부담 없이 경기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노경은도 "어느 위치든 신경 쓰지 않고, 등판 기회가 오면 최대한 많이 던지고 싶다"고 했다. 그러나 새 팀에서의 데뷔 등판은 허무한 결과로 끝났다.

롯데는 노경은이 내려간 뒤 두 점을 더 내주는 등 8회에만 8점을 빼앗기며 6-9로 역전패했다. 선발 박세웅은 탈삼진 아홉 개를 잡으며 한 경기 개인 최다기록을 세우고 7이닝 3피안타 3실점으로 호투했으나 팀 패배로 아쉬움을 삼켰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김현민 사진기자 kimhyun8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