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인혁 동점골' 신태용호, 온두라스와 2-2 무승부…대회 1승 1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림픽축구대표팀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올림픽축구대표팀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고양=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신태용호가 북중미 복병 온두라스와 무승부를 거뒀다.

올림픽축구대표팀은 4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4개국초청 친선대회 두 번째 경기에서 온두라스와 2-2로 비겼다. 한국은 이번 결과로 친선대회에서 1승 1무를 기록했다.
한국은 지난 나이지리아와의 1차전과는 다른 선수 구성으로 나왔다. 주장 송주훈을 빼고 모두 바꿨다. 최전방은 김현과 박인혁이 맡았다. 좌우에는 최경록과 박정빈이 출격했다.

초반부터 한국은 적극적인 공격으로 온두라스를 몰아세웠다. 전반 2분에는 최경록의 휘어지는 코너킥을 향해 김현이 머리를 갖다 대 보려 했지만 골키퍼에 막혔다. 전반 8분에는 김현이 뒤에서 날아온 공을 받아서 연결해주고 최경록이 가볍게 감아차는 슈팅을 때려봤지만 골로 마무리되지 못했다.

한국은 전반 22분에 온두라스에 선제골을 내줬다. 일차 슈팅을 김동준 골키퍼가 막아냈지만 이어 연결된 땅볼 크로스를 안토니오 로사노가 한국 골문 앞에서 밀어 넣었다.
곧바로 한국은 반격에 나섰다. 코너킥 상황을 잘 활용해 슈팅 찬스를 잡았다. 전반 24분에는 최경록이 올려준 코너킥을 김민태가 헤딩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키퍼의 손 끝에 걸려 왼쪽으로 나갔다.


한국은 전반 35분에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김민태가 드리블해 들어오다 공이 온두라스 수비수 손에 맞아 핸들링 파울이 선언됐다. 키너로 나온 김현이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성공시켰다.

전반 42분에 한국은 온두라스에게 다시 앞서가는 추가골을 허락했다. 조금 먼 거리에서 알란 바네가스가 때린 중거리슈팅이 크로스바를 맞고 나온 것을 골문 앞에서 기다리고 있던 로사노가 차 넣었다.

후반전이 시작되자 한국은 교체카드를 꺼내들었다. 류승우과 심상민을 투입했다. 왼쪽 라인의 멤버를 바꿨다. 한국은 동점골을 위해 수비라인을 당겨 공격했다. 좌우를 넘나들면서 공격을 이어갔다. 후반 10분에는 뒤에서 단번에 넘어오는 패스가 온두라스 공격수 조슈아 니에또에게 정확하게 연결돼 추가골을 내줄 위기에 놓였지만 수비진이 끝까지 따라가 잘 막아냈다.

한국은 후반 24분 문창진, 정승현, 박용우, 황희찬 등을 교체 투입하면서 이기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하지만 기다린 골은 쉽게 나오지 않았다. 결정적인 슈팅 찬스도 잘 잡지 못했다. 후반 41분에 공격수들이 일제히 돌격하면서 문전 혼전상황을 만들고 뒤에서 최경록이 슈팅했지만 골문 오른쪽으로 빗나갔다.

경기 막판에는 한국의 오른쪽 공격이 몰아쳤다. 박동진이 오버래핑해 올려준 크로스를 황희찬이 슈팅했지만 막혔다. 황희찬이 다시 한번 오른쪽을 파고 들어 수비수를 제치고 슈팅했지만 골문 안에 들어가지 못했다.

한국은 극적인 동점골을 터트렸다. 왼쪽에서 이어진 공격 상황에서 박인혁이 골망을 흔들었다. 경기는 2-2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