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쌀, 10년 연속 여성이 뽑은 최고 명품대상

최종수정 2016.05.23 15:01 기사입력 2016.05.23 15:01

댓글쓰기

"전국 성인 여성 1만 명 설문조사로 친환경쌀 부문 명품 브랜드 선정"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전남 친환경쌀이 여성신문사가 주관하고 여성가족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에 10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 대상은 전국 성인 여성 1만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와 품질 우수성, 만족도, 친환경, 안전성 등에 대해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전남쌀이 친환경쌀 부문에서 최고의 명품 대상으로 10년 연속 선정된 것은 지난 2005년부터 친환경농업을 도정 역점시책으로 추진함으로써 친환경쌀 생산량이 전국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데다,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쌀을 최신 시설에서 가공·유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전남지역은 전국 친환경쌀 재배 면적의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서울시 학교급식 친환경쌀 소요량의 56%를 납품하고 있다. 특히 전라남도는 2015년부터 보육시설, 초·중·고교 학교급식에 전국 최초로 유기농쌀을 공급하고 있다.

이춘봉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행정기관과 농업인들의 노력으로 전남 친환경쌀이 소비자들에게 명품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전남쌀이 소비자에게 더욱 사랑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18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 대상 시상식은 오는 25일 서울시청 앞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선정위원, 수상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