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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R8 LMS컵 2016'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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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22일 중국 상하이 국제 서킷에서 제1전 1, 2라운드 출전
국내 수입차 브랜드 유일의 레이싱 팀 '팀 아우디 코리아' 유경욱 선수 활약 기대
새롭게 도입된 신형 R8 LMS 차량으로 출전

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R8 LMS컵 2016'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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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아우디 코리아는 오는 22일 중국 상하이 국제 서킷에서 '아우디 R8 LMS컵 2016' 제1전 1, 2 라운드 경기에 출전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5회를 맞이한 아우디 R8 LMS컵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이번 시즌 개막전을 시작으로 태국 창 서킷,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루 스트릿서킷, 대한민국 영암 서킷, 대만 펜베이 서킷을 거쳐 다시 중국 상하이 국제 서킷까지 총 6전 12라운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각 라운드 별로 점수를 채점하는 방식으로 ▲아우디 R8 LMS 컵 종합 부문 ▲아마추어 드라이버 부문 ▲마스터즈 부문 ▲팀 부문 등 총 4가지 타이틀을 두고 승부를 겨룬다.
아우디 코리아는 국가 대표급 레이서 유경욱 선수가 소속된 '팀 아우디 코리아'로 4년 연속 대회에 참가한다. 유경욱 선수는 올해 배번 11번을 달고 더욱 강력해진 차량으로 경기에 출전한다.

아우디 R8 LMS컵은 R8 LMS 차량으로만 경주를 치르는 아우디의 유일한 원메이크 레이스 국제 대회로 원메이크 레이스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국제 GT3 경주에 적합하도록 경주에 참여하는 R8 LMS 차량의 튜닝을 엄격히 제한하기 때문에 순수하게 드라이버의 역량과 전략이 경기의 승패를 좌우하는 대회로 명성이 높다.

요그 디잇츨 아우디 코리아 상무는 "아우디 R8 LMS컵 대회는 매년 최고의 선수들이 오직 실력만으로 승부를 겨루는 긴장감 넘치는 대회"라면서 "팀 아우디 코리아 유경욱 선수의 선전을 기원하며 이번 대회가 한국 모터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시즌 새롭게 도입된 아우디 R8 LMS 차량은 아우디의 고성능 스포츠카 R8을 기반으로 GT3 경주에 맞춰 설계한 모델이다. V10 5.2 FSI 가솔린 직분사 엔진이 탑재됐으며 최고출력은 이전 차량 대비 25마력이나 상승한 585마력, 최대토크는 54.1kg·m에 이른다. 아우디의 초경량 설계가 적용돼 차량 무게는 이전 차량보다 65㎏ 감량해 1225㎏에 불과하다.

이번 시즌 팀아우디코리아의 차량 외관은 '미스터존스어소시에이션'에서 디자인했다. 조선시대 왕의 뒤에 놓여져 있던 일월오봉도(日月五峰圖)에서 영감을 얻어 그림의 모티브인 5개의 산봉우리를 현대적인 그래픽 패턴으로 재해석해 산의 정상에 오르듯 포디엄의 정상에 오르고자하는 아우디 코리아의 염원을 담았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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