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누리 정운천 당선인 “탄소법 국회통과 유력” 전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일호 부총리 만나 새만금수목원 등 전북현안사업 적극추진 촉구

[아시아경제 문승용] 지지부진했던 전북현안사업들이 정운천(전주을, 새누리당) 국회의원 당선인의 적극적인 중앙부처 활동으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정 당선인은 18일 기자회견을 통해 당선된 이후 중앙부처 방문 활동을 설명하면서, “정부부처가 이전과는 달리 전북현안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돌아섰다”고 밝혔다.

현재 가장 시급한 전북현안으로 ‘탄소법’(탄소소재 융복합기술 개발 및 기반조성지원에 관한 법률)이 꼽히고 있다. 전북도와 전주시가 탄소산업을 3대 핵심 성장동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지만, 탄소법이 국회를 통과되지 못해 전전긍긍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정 당선인은 “수차례 정진석 원내대표와 김도읍 원내수석부대표를 만나 탄소법 통과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면서 “두 분으로부터 ‘전북발전을 위해 조건 없이 탄소법안을 통과시키겠다.’는 확약을 받은 만큼 19일 국회 본회의에서 탄소법이 통과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이어 정운천 당선인은 유일호 경제부총리를 만나 전북 현안사업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정 당선인은 ▲탄소섬유 국가산업단지 조성 예비타당성 평가 통과 ▲지덕산권 힐링거점 조성사업 국비 전액지원 ▲새만금 수목원 조기 착공 등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유 부총리는 “전북 현안사업들이 정부부처 사업에 원만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