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8회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 열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2일 오전 11시30 ~ 오후 6시 성북로(4호선 한성대입구역) 일대에서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세계 45개국 대사관저가 몰려있는 서울 성북구 성북동에서 세계음식축제가 펼쳐진다.

성북구가 주최, 성북문화재단과 누리마실친구들이 주관하는 제8회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이 22일 오전 11시30~오후 6시 성북로 일대에서 열린다.
‘다양해서 맛있다’ ‘지역이 세계다’를 모토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대사관 공식 초청 각국 요리사와 성북동 일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요리사는 물론 지역 예술가, 시민이 자유롭게 참가하고 어울리도록 꾸몄다.

지역 예술과와 주민이 함께 진행하는 세계가면퍼레이드는 축제의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분위기를 띄울 예정이며 ▲ 대사관 공식 초청을 통해 각국의 요리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국가대표 요리사 ▲ 외국 음식, 지역 가게, 퓨전 음식 등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우리동네 요리사 ▲ 세계의 다양한 맥주를 체험할 수 있는 세계대표맥주 ▲ 여행자, 독특한 물품을 구경할 수 있는 거리 마켓 지구만물장 ▲악기, 문화, 게임, 지역 문화다양성 단체의 체험 코너 우주별별놀이터등으로 꾸며진다.

부스는 물론 거리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버스킹 공연을 통해 방문객들의 입맛은 물론 눈과 귀까지 즐겁게 할 예정이다.
포스터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누리마실은 단순히 세계 음식을 한곳에 모아두고 먹고 마시는 축제가 아니라 세계 45개국 대사관저가 소재한 성북동의 독특한 문화를 활용해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우호를 증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런 의미에서 성북구는 이번 축제에서 ‘다문화’가 아닌 ‘상호문화’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으며 사회소수자를 아우르는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성북 지역의 다양한 가게와 문화다양성 주체들이 각 부스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역주민들이 직접 각 나라의 문화와 음식을 소개하는 음식해설 자원봉사를 하는 것도 그 일환이다.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도 음식과 공연, 마켓, 체험을 안락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음식 부스들 사이에 레스토랑존(zone)과 멍석 쉼터를 마련한 것도 이번이 첫 시도다.

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은 22일 성북로 3차선 도로 400m에 걸쳐 마련된다. 지하철 4호선 한성대입구역 5·6번 출구를 이용하면 도보 10분 거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에 대한 정보는 http://facebook.com/nurimasil에서 접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