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글, 스마트폰 필요없는 VR기기 출시하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글 I/O에서 독립형 VR기기 출시 전망
안드로이드 VR, 안드로이드 이름 붙은 첫 하드웨어


구글 카드보드

구글 카드보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구글이 스마트폰이나 PC와 연결이 필요 없는 독립형(Standalone) 가상현실(VR)기기를 다음 주에 공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1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안드로이드폴리스는 IT 전문가 피터 로저스의 트위터를 인용해 이 같이 보도했다.

피터 로저스는 "구글의 관계자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VR' 다음 주 공개될 것"이라며 "이 제품은 단독형 VR기기로 기어 VR와 오큘러스 리프트 사이에 위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제품은 오는 18일(현지시간)부터 열리는 연례 개발자 회의인 구글 I/O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이미 I/O 스케줄에 VR 관련 세션을 포함시킨 바 있다.

새로운 VR기기의 이름은 안드로이드 VR가 될 전망이다. 구글이 안드로이드라는 이름을 하드웨어에 붙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안드로이드 웨어, 안드로이드 페이 등 그동안 안드로이드는 플랫폼, 운영체제(OS), 애플리케이션(앱)에 적용됐다.

제품 성능은 보급형과 고급형 사이가 될 전망이다. 그동안 출시한 보급형 VR기기는 주로 스마트폰을 탑재한 방식이었고, 고급형 VR기기는 콘솔이나 PC와 연동된 제품이다.

한편 구글은 지난 2014년 저가형 VR기기 카드보드를 출시하면서 VR 생태계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카드보드는 골판지와 렌즈로 구성돼있으며 스마트폰을 장착해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5달러로 전 세계에서 500만대 이상 판매됐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VR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VR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으로 보인다.

순다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알파벳 컨퍼런스콜에서 "카드보드는 시작일 뿐"이라며 "올해 구글과 구글의 협력업체들로부터 초기 노력을 넘어선 많은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