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변재일 "차기 정기국회 핵심은 경제회복·민생경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변재일 더불어민주당 신임 정책위원회 의장은 11일 "이번 정기국회에서도 핵심적인 문제는 경제를 어떻게 회복시키느냐, 또 어떻게 민생경제를 활성화시키느냐다"라고 말했다.

변 의장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취임 브리핑을 열고 "현실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정책위 의장을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밝혔다.
20대 총선에서 4선(選) 고지에 오른 변 의장은 이날 통상 2·3선급이 맡아왔던 정책위의장직에 임명됐다. 변 의장은 "아무래도 민생 문제라든지 정책에 우리당이 선도적 역할 해야 한다라는 정치적 결단 때문에 제게 맡긴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며 "당이 필요하다면 선수에 관계없이 그 역할을 해야 하는 것이 정치인의 도리"라고 설명했다.

변 의장은 또 여야 3당의 공통공약을 함께 추진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총선 공약 중 3당의 공통공약이 있는데, 이를 합동·조기에 추진하는 방안도 협의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변 의장은 기자회견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청년일자리 문제를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기성세대)가 우리 아이들을 잘 키웠다고 생각하지만, 우리 아이들이 세상에 나왔을 때 일자리 없는 세상을 만들었다"며 "청년세대에 대해 대책을 마련하는 것은 우리 정치가 추진해야 할 급한 과제"라고 설명했다.
산업 구조조정에 대해서는 "시급하게 추진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에는 공감한다"면서도 "공급능력 과잉으로 인한 구조조정의 필요성을 우리 사회 전반이 가지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원인을 철저히 분석해 대책을 마련해야 하고, 책임있는 사람도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변 의장은 김광림 새누리당 정책위의장, 김성식 국민의당 정책위의장과의 직·간접적인 인연도 소개했다. 그는 "김광림 의장과는 공무원 시절 과장 때부터 알면서 지냈고, 노무현정부 1기 차관동기 이기도 한 친구같은 사이"라며 "김성식 의장은 새누리당 소속이어서 개인적으로 가까이 할 수는 없었지만, 제가 민주당-새정치연합 합당 통합 당시 정강정책을 통합하는 과정에서 민주당의 대표로 나가 국당에서 현실적으로 추구하는 가치·철학을 상당히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변 의장은 정책조정위원장단, 정책위원회 부의장단 인선과 관련해서는 "정조위원장은 김 대표와 상임위원회 신청 및 구성을 봐서 재선급에서 구성한다는 것만 합의했다"며 "부의장단의 경우 예전처럼 경력관리차원이 아닌, 비대위에서 의결할 정도로 대표성을 가지고 진지하게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