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성군, 정찬주의 '이순신의 7년' 북 콘서트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2일 오후 2시 보성문화예술회관에서"

정찬주의 '이순신의 7년' 북 콘서트

정찬주의 '이순신의 7년' 북 콘서트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소설가 정찬주 작가와 함께 임진왜란과 보성의 역사이야기를 나누는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군에 따르면 오는 12일 오후 2시 보성문화예술회관에서 ‘이순신의 7년'의 저자 정찬주 작가와 함께하는 ‘북 콘서트'를 통해 임진왜란과 보성의병, 보성 역사를 재조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북 콘서트는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의 호남 활동상을 재조명한 소설 <이순신의 7년> 발간에 맞춰 작가 강연과 음악 공연, 관객과의 대화, 사인회 순으로 진행된다.

음악 공연은 타악 연주가이자 치유 명상음악의 대가인 평산 신기용 음악가가 관객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아름다운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정찬주 작가는 1953년 보성군 복내면에서 태어나 동국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저서로는 장편소설 <산은 산 물은 물>, <소설 무소유>, <다산의 사랑>, <천강에 비친 달>, 산문집 <암자로 가는 길>, <정찬주 茶人기행> 등이 있다.

대표작인 대하소설 <이순신의 7년>은 이순신 장군이 보성군수인 장인 방진을 따라와 처가살이하면서 노략질하는 왜구들의 만행을 보고 문과에서 무과공부로 돌아선 사연, 보성관아의 열선루에서 ‘신에게는 아직 12척의 배가 있사옵니다’라는 수군재건 의지의 장계를 올린 사실, 이순신 장군과 보성출신 선거이 장수와의 우정, 보성출신의 최대성 장수와 의병장 및 의승군의 활약 등을 상세하게 서술하고 있어 보성이 충절의 의향임을 밝히고 있다.

소설은 보성에 조선시대 때 차를 진상하는 갈평(회천)과 웅점(웅치)에 다소(茶所)가 있었던 역사기록을 들어 보성 땅이 전통적인 다향이라는 사실도 이야기하고 있다. 현재는 보성군 홈페이지에 나철 선생의 일대기인 <단군의 아들>을 연재 중이며, 보성읍 봇재에 정찬주 문학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북 콘서트는 군민들이 임진왜란 당시 호남 민초들의 역할과 보성의 역사를 알고, 자긍심을 느끼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