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성드림스타트 “언니 오빠와 함께하는 ‘수학아 놀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성군 드림스타트에서 운영하는 “수학아 놀자!”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성고등학교 수학동아리 소속 학생 20여명이 지역아동 15명에게 직접 수학을 가르치고 정서적 교감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진=장성군

장성군 드림스타트에서 운영하는 “수학아 놀자!”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성고등학교 수학동아리 소속 학생 20여명이 지역아동 15명에게 직접 수학을 가르치고 정서적 교감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진=장성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장성고교 수학동아리 “드림스타트아동 학습 멘티로 활동”
어릴적 드림스타트 수혜받았던 고등학생 멘티 나서 ‘눈길’


[아시아경제 문승용 기자] 장성군 드림스타트에서 운영하는 “수학아 놀자!”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성고등학교 수학동아리 소속 학생 20여명이 지역아동 15명에게 직접 수학을 가르치고 정서적 교감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수학아 놀자 프로그램은 아동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인 수학을 친근한 고등학교 언니 오빠들의 도움으로 놀이형식을 통해 창의적으로 수학에 접근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아동발달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보다 쉽고 재미있게 수학을 배울 수 있도록 아동들의 흥미를 돋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수학아 놀자는 어린이와 고등학생이 1대1 멘티-멘토 형식으로 맺어져 매월 한차례씩 진행되고, 자원봉사로 참여한 고등학생은 아이들에게 학교생활의 선배로서 학업과 또래 관계 향상을 위한 역할도 병행할 예정이다.

아동과 언니 오빠가 1:1 멘티-멘토 형식으로 수업이 이루어질 계획이며 특히 놀이를 통한 수학을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명문고로 유명한 장성고등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아이들에게 학습능력 향상은 물론 바른 학생으로 자랄 수 있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본 프로그램이 처음으로 진행된 이날 과거 드림스타트 아동으로 수혜를 받았던 한 학생이 고등학생이 되어 멘티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참여학생은 “어렸을 때 멘티로 도움을 받다가 이렇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고 보람차다”고 멘토활동에 대한 긍지를 밝혔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드림스타트는 지역의 어린이들이 누구나 공부를 즐기고 올바른 인성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다”면서 “미래 옐로우시티 장성의 주역인 아이들이 티없이 맑게 자라 활기찬 도시를 만들어주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문승용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