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궁·공원·시장 등 서울 명소 연결하는 '도심보행길' 만들어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선별 이름, '도심보행길' 대표색상, '걷는 도시, 서울' BI 표출로 정체성 확립

고궁·공원·시장 등 서울 명소 연결하는 '도심보행길' 만들어진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서울시는 사대문 안 고궁, 공원, 시장 등을 연결하는 도보 관광길 '도심보행길'을 연내 특화 조성한다고 26일 밝혔다.

보행길은 총 5개 노선으로 총 25.4㎞다. 5개 노선은 ①이음길(순환노선, 9.5㎞) ②옛풍경길(와룡공원~운현궁~퇴계로2가 교차로, 4.5㎞) ③늘청춘길(혜화문~동대입구, 3.8㎞) ④종로운종길(서대문역~종로~동대문, 4.0㎞) ⑤청계물길(옛 국세청 별관~청계천로~동대문디자인플라자, 3.6㎞)이다.
노선은 길 이름에 따라 각각의 의미를 담고 있다. 예를 들어 '이음길'은 5개 노선과 도심의 스토리를 이어주는 순환노선이다. 내년 보행길로 바뀌는 서울역고가와 함께 새 걷기 명소로 탈바꿈할 '서울역'에서 대한제국 시기를 비롯해 다양한 근현대 건축자산을 볼 수 있는 '정동'을 지나 '인사동'과 '흥인지문'으로 이어진다.

이음길 상부 구간 6㎞(서울역~광화문~흥인지문)를 올 상반기 중으로 조성 완료하고, 나머지 4개 노선은 연내 조성을 완료한다.

도심보행길은 누가 보더라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통일된 '서울하늘색'을 적용한다. 바닥에는 지난 17일 시가 공개한 '걷는 도시, 서울' 브랜드아이덴티티를 활용한 노면표시를 노선 시작·종료 지점, 100m 간격, 스토리텔링 지점에 표출해 체감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횡단보도를 신설 또는 위치를 개선하고 공중전화 부스, 가로수 등 보행에 불편을 주는 지장물을 제거·이동하는 등 보행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키는 한편, 부적합 점자블록, 볼라드, 빗물받이 등을 정비해 보행안전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관광객 등 외국인도 '도심보행길'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서울시 공식 관광홈페이지(www.visitseoul.net)와 애플리케이션(I tour seoul)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 서비스(문자, 음성)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