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성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지배적인 시장지위를 바탕으로 한 가시성 높은 실적 성장,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사업 확장성을 감안할 경우 중장기적인 성장 기회는 풍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카카오와의 본격적인 협업은 2분기 중으로 가시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우선적으로 공동 프로모션 및 마케팅(음원, 커머스)이 개시될 것으로 보이며, 이와 같은 시너지 통해 하반기 가입자 수에 대한 기대감을 갖기 충분하다"고 판단했다.
멜론 유료 가입자 수는 1분기말 기준 전분기 대비 10만명 순증한 365만명 수준에 도달하며 4분기 연속 10만명 이상의 순증을 지속했다.
다만, 매니지먼트 실적은 기대치를 하회했다.
이에 대해 김 연구원은 "전분기 대비 저조한 아티스트 활동, 신인그룹 ‘우주소녀’ 프로모션 비용 등에 의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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