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모비스, 매년 해외법인 우수직원 특화교육…40여명 국내 연수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모비스 용인 마북연구소에 초청된 해외 우수사원 국내연수 3차수 참가자들이 쇼룸을 견학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용인 마북연구소에 초청된 해외 우수사원 국내연수 3차수 참가자들이 쇼룸을 견학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현대모비스가 해외법인 임직원들을 글로벌 우수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매년 실시한다. 단순한 교육을 넘어 다양한 이문화가 최적으로 융화되는 장으로 키워내 전 세계 임직원들의 상호소통과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20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일정으로 해외법인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우수인재 40여명을 경기도 용인 마북연구소에 초청해 맞춤형 연수를 진행 중이다.
해외 우수인재들의 직무역량 강화와 회사 이해도 제고를 위한 연수로 중국지역 생산ㆍ품질ㆍ경영지원 등 부문과 미국ㆍ유럽연구소에서 뛰어난 업무성과를 인정받은 인재들로 선발했다.

이들 중에는 글로벌 연구개발(R&D) 역량강화를 위해 최근 영입한 외국인 임원 2명도 포함됐다. 데이비드 애그뉴 북미연구소 이사와 스티브 에드워즈 유럽연구소 이사는 각 현지에서 자율주행과 친환경 분야 등 선행개발을 이끄는 핵심 인재들이다.

보다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을 하고 위해 직군별로 연수 차수를 나눴다. 1차수는 중국지역 생산ㆍ품질ㆍ경영지원 부문 대상으로 실무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3차는 미국과 유럽연구소 연구원이 대상이다. 2차수에는 선행기술 로드맵을 주제로 선행개발 담당에 한정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현재 진행중인 3차수에는 양산개발 담당 연구원들이 전장, 친환경, 램프, 제동 등 부문별 세미나에 참석해 교육을 받고 있다.

각 차수별 교육 프로그램은 사내에서 선발된 15명의 직원 강사진이 맡았다. 교육내용에 대한 질과 유대감을 높이기 위한 차원이다.

이밖에도 해외 우수인재들은 이문화에 대한 강의와 체험 등을 통해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또 본사와 연구소를 비롯해 충주ㆍ진천ㆍ포승공장 등 국내 주요 사업장을 견학하며 국내 업무 파트너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R&D에 특화된 2~3차 연수에는 북미와 유럽연구소 이사들이 2주 연속 참석해 국내외 연구진들과 함께 신기술 도출방안을 논의했다. 선행 과제선정도 협의하는 등 결과도출형 연수를 이끌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도 북미와 유럽 등 영어권 국가의 생산ㆍ부품법인 직원 20여명을 선발해 맞춤형 국내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