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신대, 전라남도 2016 대학교 금연사업 운영기관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신대학교가 전라남도의 2016 대학교 금연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동신대는 지난 2013년부터 총학생회 차원에서 금연캠페인을 전개하며 금연캠퍼스를 구축해왔다. 사진은 지난 3월15일 열린 동신대학교 총학생회 출범식에서 금연캠퍼스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선서하는 모습.

동신대학교가 전라남도의 2016 대학교 금연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동신대는 지난 2013년부터 총학생회 차원에서 금연캠페인을 전개하며 금연캠퍼스를 구축해왔다. 사진은 지난 3월15일 열린 동신대학교 총학생회 출범식에서 금연캠퍼스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선서하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운동처방 프로그램, 한방 금연침 시술, 금연 서포터즈 활동 통해 금연 캠퍼스 조성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동신대학교(총장 김필식)가 전라남도의 2016 대학교 금연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업 선정에 따라 동신대 금연사업단(사업책임자 이중철 운동처방학과 교수)은 금연지원 프로그램과 금연교육을 대대적으로 실시해 흡연율 감소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운동처방학과와 한의학과가 함께 참여해 금연자의 신체적·심리적 건강증진을 위한 포괄적인 금연서비스를 제공하며, 한방 치료를 병행해 효과를 높일 방침이다.

금연이 힘든 중증·고도 흡연자를 대상으로 한방의학+운동처방+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학 내 금연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금연 캠퍼스 환경을 조성한다.
이밖에 금연을 원하는 흡연자를 대상으로 상담과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한방 침 시술을 통한 금연치료 프로그램 ▲노르딕 워킹 등 운동처방프로그램 ▲금연 서포터즈 양성 ▲금연보조제 지원 등 금연지원 프로그램 ▲니코틴 의존도 검사, 소변검사, 일산화탄소 측정 검사 등다채로운 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동신대학교는 총학생회 차원에서 지난 2013학년도부터 금연캠페인을 전개해, 지정된 장소 이외에서 흡연을 전면 금지하며 클린 캠퍼스를 구축해오고 있다. 올해도 지난 3월 총학생회(총학생회장 이주현) 출범식에서 선서를 통해 금연캠퍼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중철 금연사업단장은 “한의학 및 운동 전문가가 협력해 금연 사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대학생 금연 서포터즈, 금연캠페인 등을 전개해 건강한 캠퍼스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