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갤러리아몰, 유행어 활용 프로모션 매출도 '쑥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입 고객수 및 구매전환율 조사
갤러리아몰, 유행어 활용 프로모션 매출도 '쑥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유행어를 담은 프로모션이 고객 유입, 구매 유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갤러리아몰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유행어를 활용한 프로모션 중 유입 고객수 1위는 지난해 열풍을 끌었던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제목을 활용한 '응답하라 겨울패딩'인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하라 겨울패딩’ 프로모션의 고객 유입수는 동기간 진행한 단순 아이템 제안전들보다 2.4배 이상 높았다. 뒤이어 가전·디지털 프로모션 ‘열대夜! 잠 못드는 그대에게~’가 2위를 기록했다.
구매전환율에서도 비슷한 양상이 나타났다. '응답하라 겨울패딩'은 구매전환율 11%로, 상위 10개 프로모션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2위 ‘열대夜! 잠 못드는 그대에게~’보다 3배가량 높다.

이외에도 최근에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 유행어 ‘~지 말입니다’를 활용한 프로모션은 유행어 베스트10에 2개나 이름을 올렸다. 유아동 의류 판매 프로모션 ‘봄이 왔지 말입니다’가 5위, 슈즈 브랜드 론칭 프로모션 ‘너무 예쁘지 말입니다’가 9위를 차지했다. 특히 ‘봄이 왔지 말입니다’의 구매전환율은 8%로 2위를 기록해 높은 구매력을 보여줬다.

갤러리아몰은 프로모션 타이틀에 유행어를 활용하면 고객 유입수가 1.5배 이상 높고, 구매전환율도 2.5배 이상 높다고 설명했다.

갤러리아몰 e-마케팅팀 관계자는 “유행어를 활용한 프로모션 타이틀은 즉각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타이밍이 중요하다”며 “각 파트별 바이어들이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나오는 유행어를 주간별로 리스트 업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갤러리아몰은 최근 3년간 46%의 평균신장률을 기록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