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 온라인 명품 사업 강화…몽블랑 공식몰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시계·주얼리 제외 몽블랑 전제품 판매, A/S 2년 보증
무료 각인 서비스 등 오픈 기념 이벤트도 '다양'

신세계, 온라인 명품 사업 강화…몽블랑 공식몰 오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신세계가 온라인 명품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SSG.com은 오는 8일 국내 최초로 명품 브랜드 몽블랑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3~2014년에는 구찌와 페라가모 온라인 스토어를, 지난해 3~9월에는 버버리와 톰포드 뷰티를 선보인 바 있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는 해당 브랜드가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판매처와 더불어 다른 온라인몰 입점 상품을 판매한다. SSG.com 측은 상품 공급은 물론 재고관리까지 브랜드가 개별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백화점에 정식 입점한 것과 다름없다고 설명했다.

몽블랑 공식 온라인 몰에서는 시계와 주얼리를 제외한 모든 몽블랑의 제품(필기구, 가방, 지갑, 벨트, 액세서리)을 기존 백화점 매장에서와 같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A/S 보증기간도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2년간 제공된다.

몽블랑은 1963년 1월22일 샤를 드골 프랑스 대통령과 콘라트 아데나워 독일(당시 서독) 총리가 맺은 독일ㆍ프랑스 화해협력조약 당시 사용됐다. 1990년 역사적인 순간이었던 서독과 동독의 통일 조약 서명 시, 양국 총리 손에 있었던 만년필도 몽블랑 제품으로 필기구에서는 대체할 수 없는 최고의 명품 브랜드다.
오픈기념으로 오는 8일부터 2주간은 몽블랑 스테이셔너리 노트 세트를 SSG.com에서 우선 판매한다. 몽블랑 노트 세트는 두 가지 사이즈(80x110mm, 150x210mm)로 구성됐으며, 파란색상의 가죽 커버에 몽블랑 로고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가격은 12만 9000원. 유상으로 제공됐던 각인 서비스도 온라인 몰 고객에 한해 무상 제공한다. 오는 17일까지는 S머니를 최대 10만원까지 증정하고,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2개월 무이자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신세계는 오프라인 명품 매장의 매년 매출 신장폭은 점차 둔화되고 있지만, SSG.com은 본격적으로 온라인 명품 사업을 시작한 지난 2013년 이후 해마다 고신장을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는 과거 명품브랜드들은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훼손될 것을 우려해 온라인 사업에 소극적이었지만, 최근 매출 증대는 물론 신규 고객이자 미래 주요 고객인 젊은 층을 확대하기 위해 온라인 시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들도 명품 온라인 구매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다고 덧붙였다.

SSG.com의 매출을 연령대별로 조사해보니 온라인 전체매출에서는 30대가 42%, 40대가 28%로 1, 2위를 차지한 반면, 명품(공식 온라인스토어+직구+병행수입)의 경우 20대가 24%로 2위를 기록했다. 온라인 명품 구매는 상대적으로 낮은 연령층에서 활발한 셈이다.

해외직구관과 병행수입이 아닌 온라인 명품 공식스토어의 매출 비중은 40대가 31%로 30대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매출 비중을 기록했다. 신세계는 20대의 경우, 명품의 수요는 높지만 상대적으로 소득이 30-40대에 비해 낮아 가격에 민감하게 반응한 것으로 분석했다. 반면, 40대는 가격도 중요하지만 명품의 진위여부와 A/S까지 고려하는 경향이 커 믿을 수 있는 구매루트를 이용하는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SSG.com은 해외직구관과 병행수입 강화를 통해 젊은층 흡수는 물론 명품 온라인 공식 스토어도 공격적으로 늘려 중ㆍ장년층 고객까지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김예철 신세계 SSG.com 상무는 “점차 늘고 있는 온라인에서의 명품 구매 니즈를 반영해 국내 최초로 몽블랑 공식 온라인 스토어까지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명품 브랜드 전문관을 선보여 가격에 민감한 영고객은 물론 중ㆍ장년층까지 아우르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