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리도 이개호 지지”, 농업단체 지지선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담양·함평·영광·장성 4개군 농업단체 대표들이 6일 오전 이개호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이 후보 지지성명을 발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담양·함평·영광·장성 4개군 농업단체 대표들이 6일 오전 이개호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이 후보 지지성명을 발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축산, 여성단체 이어 4개군 한농연 등 농업단체 지지 발표
“농업 대변 의정활동…농업 어려움 풀어낼 적임자 이개호”
이 후보 “농민·여성 등 사회적 약자 지지선언, 더 큰 의미”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이개호 후보 지지선언이 줄을 잇고 있다.
이개호 후보 캠프는 지난 6일 오전 담양·함평·영광·장성 4개군 농업단체 대표들이 “이 후보가 우리 농업을 책임질 적임자”라며 지지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광주·전남 축산관련단체협의회에서, 5일에는 영광지역 6개 여성단체 대표들이 지지선언한데 이은 3번째 지지의사 발표다.

4개군 농업경영인회 회장들과 영광 지역 농촌지도자회, 쌀전업농회, 생활개선회 회장 등 7명은 이날 이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우리 농업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호 2번 이개호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문을 전달했다.
이들은 “이 후보는 19대 국회에서 농업문제를 심도있게 지적하고 그 대안을 제시한 바 있다”며 박근혜 정부의 농업홀대 지적과 농사용 전기요금 확대적용, 밥쌀용 쌀수입 반대, 자유로운 농막 설치, 농수축산물 가격안정제 도입 추진 등을 이 후보의 농업관련 의정 성과로 꼽았다.

또한 “이 후보는 이번 총선에서 농가소득 증대·지원을 위한 직불금·재해보험 확대, 농림축수산 정책자금 금리 1% 인하, 여성농업인 복지확대를 약속했다”며 “어려움에 처한 우리 농업을 위해 꼭 필요한 필수공약들이다”고 지지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야말로 우리 농민들과 함께 농업의 어려움을 풀어나갈 적임자이자 농업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유일한 후보”라며 적극 지지 의사를 밝혔다.

이개호 후보는 “재선 시 의정활동 최우선 목표는 농어민들의 이익 대변”이라며 “농촌 지역구이자 농도 전남을 대표한 국회의원으로서 소외되고 후퇴한 정부의 농어업정책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지선언이 잇따르고 있는 것과 관련, “농민과 여성 등 사회적 약자라 할 수 있는 분들의 지지선언이라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며 “더욱 낮은 자세로 선거운동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지지선언에 참가한 농업단체 대표들은 한농연 윤석만(담양)·최종준(함평)·김광우(영광)·이동형(장성) 연합회장과 농촌지도자회 김승기 영광군연합회장, 쌀전업농 오세동 영광군연합회장, 생활개선회 최성자 영광군연합회장 등 7명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