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알레르기 비염, 봄철 특히 더 늘어나는 이유와 대응법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사진=스포츠투데이DB

/ 사진=스포츠투데이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윤 인턴기자] 봄철 환절기를 맞아 알레르기 비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봄철 유독 비염 발생 확률이 높은 이유는 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와 꽃가루가 날리며 일교차가 큰 날씨 때문이다.
연속적으로 일어나는 발작적인 재채기, 맑은 콧물, 코막힘 등의 세 가지 주요 증상을 특징으로 하며 이 세 가지 증상 중 두 가지 이상의 증상을 가지고 있을 때 알레르기 비염을 의심할 수 있다.

미세먼지나 황사 같은 경우 염증이 있는 점막을 자극해서 더 안 좋게 만들기 때문에 이에 노출된 환경은 가급적 피하거나 불가피할 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또 가정 내에서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원인으로 집먼지 진드기가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침구류는 최소한 일주일에 한 번 이상 뜨거운 물로 세척하고
가능한 한 매트리스, 카펫, 천으로 된 소파, 인형 등은 피한다. 또 집안의 습도를 낮추어 상대습도를 50% 이하로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의 위생이다. 이를 위해 외출 전후 손과 발을 깨끗이 씻고 양치를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한다.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때는 의사로부터 처방 받은 약물을 규칙적으로 정확하게 사용하면서 증상이 조절되더라도 재발과 합병증을 막기 위해 꾸준히 치료를 해야 한다.



이종윤 인턴기자 yaguba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