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시몬스, 비틀즈 'Yesterday' 음원 담은 광고 공개

최종수정 2016.04.04 08:58 기사입력 2016.04.04 08:58

댓글쓰기

시몬스, 비틀즈 'Yesterday' 음원 담은 광고 공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시몬스는 세계 최초로 비틀즈의 명곡 '예스터데이(Yesterday)' 음원을 삽입한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실존했던 위인 및 유명인사들의 실화를 바탕으로 '숙면이 가진 위대한 힘'을 보여주는 시몬스의 광고 시리즈 중 두 번째 작품이다.
시몬스 침대는 세계적인 명곡으로 손꼽히는 비틀즈의 'Yesterday' 멜로디를 꿈에서 떠올렸다는 스토리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해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 실제로 'Yesterday'는 꿈속에서 환상적인 현악 앙상블을 듣고 꿈에서 깨자마자 피아노 반주곡으로 악보를 써내려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시몬스 'Yesterday' 편은, 꿈속에서 풀리지 않은 문제의 해답을 찾아낸 '뉴턴' 편에 이어 숙면의 가치를 보여주며 시몬스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냈다.

특히 이번 광고는 비틀즈의 'Yesterday'가 세계 최초로 광고 음악에 등장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그간 광고에서는 듣기 어려웠던 이 곡이 이번 시몬스 광고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것이다. 자체 음반 홍보 영상물을 제외하고, 현재까지 유일하게 시몬스에만 정식 사용이 허가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몬스 침대 관계자는 "세계적인 명곡 'Yesterday'의 음악적 영감이 꿈에서부터 시작됐다는 스토리가 매우 매력적이다. 전 세계를 통틀어 시몬스가 최초로 이 곡의 음원 사용권을 부여받은 것도 이러한 흥미로운 스토리가 눈길을 끌었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숙면의 힘과 가치에 대한 메시지가 잘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전 세계 뮤지션과 오케스트라 포함, 무대에서 가장 많이 연주되는 곡 중 하나로 손꼽히는 비틀즈의 'Yesterday'는 전 세계 라디오에서 1분에 한 번씩 흘러나올 정도로 세기의 명곡으로 불리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