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새봄맞이 대청소

최종수정 2016.03.20 07:36 기사입력 2016.03.20 07:36

댓글쓰기

동대문구, 23일 오전 7시부터 전 지역 대상 대청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3일 오전 7시부터 지역 전역에서 깨끗한 동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우리 동네 봄맞이 대청소’를 진행한다.

구는 매년 동절기를 제외한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오전 7시부터 구청 및 동주민센터 직원과 직능단체 그리고 구민의 참여로 ‘우리 마을 대청소’를 진행하고 있다.

우리 동네 대청소의 일환으로 이뤄지는 이번 봄맞이 대청소에서는 겨우내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고 도로 및 보도, 공공청사, 전통시장, 대형건물 등을 깨끗하게 청소할 계획이다.

이번 봄철 대청소의 대상에는 ▲골목길 및 이면도로 ▲도로 및 보도 상 시설물 ▲공공청사 등의 공공부문과 ▲학교 ▲지하철역 및 버스정류장 ▲대형 상가 ▲전통시장 등의 민간부문이 포함된다.
무단투기 쓰레기 청소

무단투기 쓰레기 청소


특히 당일 이뤄질 지역내 100여개 이면도로 청소에는 구민 500여명이 참여해 우리 집 앞, 우리 점포 앞 골목 청소를 실시함으로써 ‘우리 동네’라는 공동체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구는 일회성 청소에서 벗어나 4월말까지 황사와 미세먼지로 얼룩진 공공청사와 도로시설물에 대해 지속적인 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윤진 청소행정과장은 “이번 봄맞이 대청소는 겨우내 쌓인 쓰레기와 먼지를 청소하고 쾌적한 구민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것으로 구민의 참여로 더욱 뜻 깊어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청결한 동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