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천재교육, 초등 역사 학습만화 'LIVE 한국사' 출간

최종수정 2016.03.17 10:59 기사입력 2016.03.17 10:59

댓글쓰기

인물 중심의 만화로 한국사 흐름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

천재교육, 초등 역사 학습만화 'LIVE 한국사' 출간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이 초등 역사 학습만화 '라이브(LIVE) 한국사'를 출간했다.
서울대학교 역사교육과 출신 선생님들의 감수를 거쳤으며, 인물 중심의 만화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시대를 상징하는 인물이자 교과서에 등장하는 160여명을 통해 한국사의 흐름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최신 유물과 유적 사진, 지도 등 정확하고 풍부한 역사 자료를 수록해 실질적인 이해를 돕고, 만화 사이사이 '톡톡!역사' 코너를 통해 부족한 역사 정보를 보충했다.

또 증강 현실로 생생한 역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역사 카드'가 부록으로 제공된다. 카드에 있는 QR코드에 접속해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역사 인물이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더욱 생생하게 학습 내용을 기억할 수 있다.
현재 1~5권이 출시됐으며, 향후 총 20권까지 나올 예정이다. 가격은 권당 1만1000원이며 1~5권 세트는 10% 할인된 4만9500원이다.

천재교육 초등개발본부 안흥식 차장은 "주입식 설명에서 벗어나 만화를 통해 역사 흐름을 보다 생생하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데 집중했다"며 "며 "이 책을 통해 역사적 사실의 이해는 물론 그 속에 담긴 의미까지 고민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