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충남도, 이스라엘 국영방위산업체와 ‘전략적 제휴’

최종수정 2018.08.14 22:48 기사입력 2016.03.16 14:27

댓글쓰기

(왼쪽부터) ㈜유아이 헬리콥터 임성의 대표이사와 안희정 도지사, IAI 마크 게르쉬버그 부사장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남도 제공

[아시아경제(충남) 정일웅 기자] 충남도가 이스라엘 제1의 국영방위산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도는 지난 7일 안희정 도지사가 이스라엘 소재 텔아비브 IAI 본사를 방문, 항공 산업의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해각서는 도와 IAI, 국내 ㈜유아이 헬리콥터 등 삼자간 협력구도 마련 및 유지를 목적으로 체결됐다.

IAI는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우선적으로 도내에 투자를 하고 도는 임대부지와 외국인투자 인센티브 등을 제공한다.

또 IAI는 충남 예산 소재의 유아이 헬리콥터와 합작투자 등 다양한 협력관계를 모색할 예정이다.

지난 1953년 설립돼 이스라엘 제1의 국영방위산업체로 성장한 IAI 기업은 현재 군·민간용 항공기, 헬기 MRO(항공기의 주기적 정비·수리 및 개조·개량에 관한 사업), 레이더 및 전략방어시스템, 인공위성 등 우주·항공 산업 분야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자랑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손꼽힌다.
이와 함께 유아이 헬리콥터는 국내에선 유일하게 미국 벨 헬리콥터와 시코르스키, 이탈리아 핀메카니카 등 세계 3대 헬리콥터 제조사가 인증한 업체로 알려졌다. 이 기업은 지난 1986년 설립된 국가지정방위산업체로 헬기 MRO 분야의 강소기업으로 활동 중이다.

안 지사는 “양해각서는 지역 내 전략 산업 유치를 위한 발판으로 향후 지역의 성장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특히 현재 도가 추진하고 있는 헬기 MRO 산업 특화 육성과 서산비행장 민항유치 등에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충남=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