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가천대 신입생 'SW기초교양' 이수해야 2학년 올라간다

최종수정 2016.03.16 13:52 기사입력 2016.03.16 13:5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신입생들은 올해부터 SW(소프트웨어)관련 기초교양교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가천대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SW기초 관련 7개 교양과목에 54개 강좌를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수 대상자는 인문ㆍ사회ㆍ예체능ㆍ자연계열 등 전체 입학자 4275명이다.

1학기에는 ▲소프트웨어 중심세상(이론) ▲아두이노 프로그래밍(실습) ▲웹 프로그래밍(실습) ▲응용프로그래밍(실습)이 개설된다. 2학기에는 ▲프로그래밍의 시작(실습) ▲컴퓨터적 사고능력(이론) ▲소프트웨어의 생태계(이론) 등 3개 과목 수강이 가능하다.

가천대는 소프트웨어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작년에 SW교육 현황 1차, 2차 전수조사 결과를 토대로 계열ㆍ학과별 특성을 반영한 3단계 SW 기초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난이도도 조절했다.

가천대가 올해부터 신입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기초관련 교육을 의무화했다.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관련 수강신청을 하고 있다.

가천대가 올해부터 신입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기초관련 교육을 의무화했다.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관련 수강신청을 하고 있다.


특히 학생의 눈높이에 맞추고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담당 교수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강의평가 만족도를 평균 90% 이상으로 끌어올리기로 했다.
SW기초 교양 과목 담당 교수 및 강사를 대상으로 SW우수강사 선정하고 SW 비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례 해커톤도 개최한다.

가천대 관계자는 "신입생들은 앞으로 SW기초 교양과목을 통해 소프트웨어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변화하는 사회의 모습을 이해하게 된다"며 "모바일컴퓨팅,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등을 중심으로 각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소프트웨어의 개념과 원리도 학습한다"고 설명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