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브릿지, '루나폰'에 카 미러링 솔루션 '카링크' 적용

최종수정 2016.03.04 08:12 기사입력 2016.03.04 08:12

댓글쓰기

유브릿지, '루나폰'에 카 미러링 솔루션 '카링크' 적용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무선 미러링 솔루션 개발 전문업체인 유브릿지(대표 이병주)는 우체국 알뜰폰으로 유명한 TG앤컴퍼니의 '루나폰'에 자사의 네비게이션용 미러링 솔루션 '카링크'가 탑재됐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루나폰으로 자동차용 네비게이션에 카링크를 통한 무선 미러링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TG앤컴퍼니가 출시한 루나폰은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지난 해 말부터 '우체국 알뜰폰'으로 매우 인기가 높은 모델로 '2015 소비자선정 스타브랜드 대상에서 스마트폰 부문 대상을 수상'한 단말기다.

네비게이션을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으로 무선 미러링 해 주는 카링크는 국내에서 출시되는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탑재돼 있어, 카링크가 호한되는 네비게이션만 있으면 바로 미러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유브릿지는 거의 모든 국내 네비게이션 제조업체 상품과 호환성을 제공하여 사용범위가 넓다고 하겠다.

카링크 솔루션은 스마트폰을 차량용 네비게이션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러링 기술로, 기존의 차량용 네비게이션의 불편한 업데이트 등 단점을 개선해 실시간으로 네비게이션 어플 등 스마트폰의 다양한 어플을 차량용 네비게이션에서 사용 가능하다.

유브릿지는 미러링 솔루션 분야에서 국내 최상의 전문기술을 보유한 강소기업이다. 현재 카링크는 중동과 러시아 및 CIS 7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국내에서 판매되는 벤츠, 폭스바겐, 인피니티, BMW 미니 등 일부 수입차량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다. 카링크가 제공되지 않는 수입차 운전자는 카링크가 적용된 네비게이션을 직접 구입해 사용하면 된다.
미러링 솔루션 사용 환경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링크(www.car-link.co.kr)와 와이링크(www.ylink.com)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병주 유브릿지 대표는 "스마트카 시대에 발맞춰 네비게이션용 무선 미러링 솔루션 카링크가 루나폰에도 탑재돼 매우 기쁘다"며, "국내에서 출시되는 모든 스마트폰과 네비게이션에 기본적으로 탑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해외 수출을 통해 카링크가 세계표준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